+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바름입니다.


바름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인공지능분석툴을 도입, 활용하는 디지털마케팅 회사입니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홈페이지 최적화에 대한 앞선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6/12/23 - [마케팅데이터분석] - 디지털마케팅, 분석의 시작은 홈페이지에서? 홈페이지까지!


2017/01/06 - [홈페이지제작] - 부산 마케팅 데이터분석, 인공지능을 활용한 최적화 홈페이지 만들기(2)



디지털마케팅 최적화



인공지능분석 툴에서 제공되어지는 분석데이터에 대한 내용들을 앞선 포스팅에서 확인하셨다면, 인공지능 툴을 이용하고자 하는 가장 근본적인 이유인 인공지능 최적화에 대해 안내를 해드릴까 합니다. 인공지능 최적화는 여타 다른 애널리틱스 툴과는 다른 관점에서 접근합니다. 홈페이지 이용 데이터의 수집, 시각화, 적용에 있어 담당자가 생산해야될 데이터를 인공지능(A.I.)이 분석하고 제안하며 이를 A/B테스트를 통해 즉각적으로 테스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인공지능 최적화는 A/B테스트, 다변량 테스트를 통해 홈페이지 최적화를 진행하는 도구들을 A.I.가 직접 하거나 담당자가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어 집니다. 단순히 홈페이지의 작은 변화를 주고 싶음에도 홈페이지 담당 업체에 연결해야 하거나, 전문 개발자, 디자이너가 필요하여 홈페이지 리뉴얼 및 수정 작업을 쉽사리 결정하지 못하고 있었다면 인공지능(A.I.)분석 툴은 기능적인 면에서 기존 마케팅 담당자 또는 디자이너들에게 최적의 홈페이지 최적화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마케팅 최적화



A/B테스트

인공지능분석 툴의 A/B테스트는 기존의 GA(Google Analytics)를 이용하여 홈페이지 분석을 실행하고 있고 콘텐츠실험도구를 이용해 봤다면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GA 또한 사용자가 쉽게 홈페이지 분석 데이터를 얻을 수 있도록 제공되는 툴임에도 A/B테스트 기능은 홈페이지 html파일이 필요하고, 디자인과 코딩이 준비되어야 이용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게다가 다변량, 즉 패턴의 수를 다양하게 하여 테스트하고자 한다면 패턴 수만큼 html파일이 필요하기에 테스트 작업을 진행하기에 앞서 준비해야될 사항이 많았습니다.

이런 준비사항을 매번 A/B테스트를 진행할 때마다 준비하여야 한다면 인적 비용과 시간에 따라 결국 테스트의 범위가 좁혀지거나, 보류되기도 합니다.


디지털마케팅, A/B테스트




이에 반해 인공지능분석 툴은 이런 준비사항없이 마케터, 디자이너가 즉각적으로 A/B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코딩을 위한 외주? 개발자 섭외? 홈페이지 관리 업체 요청? 


마케터가 이런 추가 진행사항 없이 A/B테스트 적용사항을 홈페이지에 직접 반영하고 새로운 테스트 페이지(대안페이지)를 테스트하게 됩니다. 단지, 클릭 위치를 조금 변경하고자 하더라도 발생했던 홈페이지 수정 작업에 드는 인적, 물적 비용을 몇번의 클릭만으로 대체해 나갈 수 있습니다.


A/B테스트 화면  A/B테스트 화면2

(A/B 테스트 수정 화면)




인공지능 자동테스트

A/B테스트는 마케터, 담당자의 자료에 근거한 판단에 따라 수정을 하였다면, 자동테스트는 인공지능의 학습된 데이터를 이용합니다. 우리 사이트의 사용자들의 행동 기반 데이터를 기초로 인공지능(A.I.)가 웹페이지 개선점을 자동으로 제안하고 A/B테스트가 실행됩니다.

인공지능 자동테스트는 설정한 목표(Goal)의 달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A/B테스트를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마케터가 직접 데이터 분석 자료에 근거하여 홈페이지 최적화를 진행할 뿐 아니라, A.I.의 리포트, 자동A/B테스트를 통해 홈페이지 개선점을 찾아나가게 됩니다. 이를 통해 얻은 결과 데이터를 활용하여 A/B테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최적화를 진행합니다.


A/B테스트, 다변량 테스트



A.I.는 웹사이트 최적화 노하우를 축적하여 전환율을 높일 가능성이 있는 홈페이지 개선점, 위치를 A/B테스트를 통해 적용하고 웹페이지를 개선해 나가게 됩니다.

인공지능 분석툴은 노하우의 축적 경험을 잃지 않고 우리 홈페이지에 적용하여 개선에 대한 힌트, 결과를 도출해나갑니다.



인공지능 분석툴의 가장 큰 핵심의 간단한 A/B테스트와 A.I.를 통한 홈페이지 자동 최적화입니다.

앞서 포스팅에 알려드렸던 히트맵 데이터 또한 유용하지만 A/B테스트를 통한 홈페이지 최적화 기술은 타 분석툴에서 얻을 수 있는 데이터가 아닙니다.

시간과 돈을 절약하는 방법! 

A.I.를 통한 홈페이지 최적화는 여러분의 사이트를 고객이 원했던 사이트로 변화시켜 줍니다.



바름 빅데이터 마케팅 문의하기


T. 051-747-1350

카카오톡: http://plus.kakao.com/home/@바름

메일문의: support@thebarum.co.kr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ARUM

주식회사 바름은 12년의 업력을 가진 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마케팅 종합에이전시이며, 기업의 성장을 위해 가치 있는 일을 하는 컴퍼니빌더(Company Builder)입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바우처 공급업체 수출&혁신바우처 공식수행기관 구글프리미어&메타 공식파트너사 카드사&통신사 문자광고 공식실행사 데이터분석(웹/앱) 디지털마케팅 글로벌마케팅 SEO마케팅 타겟문자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