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안녕하세요. 인공지능 마케팅회사 바름입니다.

구글 공식 파트너사인 바름은 마케팅 데이터분석을 활용하여 마케팅 최적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바름은 쇼핑몰과 마케팅을 진행함에 있어 실제 매출 데이터와 연동된 데이터분석 리포트를 제공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단순히 구매전환 경로만이 아니라 매출 비중에 따른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과 위치를 분석하여 좀 더 최적화된 마케팅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쇼핑몰마케팅, 전자상거래 데이터로 마케팅 최적화하기


구글애널리틱스(GA)를 이용하여 데이터분석을 진행하는 쇼핑몰의 경우 전자상거래 데이터를 연동하여 좀 더 상세한 마케팅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쇼핑몰 운영에 있어 구매에 직결되는 유저 행동을 알 수 있다는 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마케팅 비중이 높을 수 밖에 없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와 직결된 마케팅 채널을 쉽게 판단하고 집중할 수 있다면 매출 증대 전략을 어렵지 않게 짤 수 있겠죠.


그럼 전자상거래 연동을 통해 우리는 어떤 정보들을 얻을 수 있을까요?


1. 구매 과정



쇼핑몰에 방문한 전체 방문자 중 상세 제품페이지를 조회한 방문수, 장바구니를 추가한 수, 결제까지 도달한 방문수를 통해 마케팅의 성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에 방문한 유저의 성향과 쇼핑몰 제품과 연동성이 있는지, 잠재 구매고객들의 유입 비중이 높은지 판단할 수 있는 근거입니다. 오늘까지 여러분은 밑 빠진 독에 물 붓듯이 마케팅 비용을 투자하여 이뤄낸 성과만 확인하고 계셨다면, 이제는 어떤 부위에서 물이 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상품별 매출 실적 파악하기



쇼핑몰 관리자를 통해서도 확인가능합니다. 하지만 상품별 매출 데이터와 광고 매체의 연관성을 확인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많이 이용하는 검색광고의 키워드별 성과를 단순히 검색광고만의 영역이 아니라 전체 쇼핑몰 방문자를 토대로 볼 수 있다면 어떨까요? 검색엔진의 노출 위치는 각양각색입니다. 검색광고만이 아니라 지도, 웹문서, 블로그, 카페 등 다양한 유입이 발생할텐데요. Paid 검색광고만이 아니라 검색엔진의 검색어 자체를 기반으로 마케팅을 기획한다면 훨씬 효율적인 마케팅 예산 운용이 가능할 것입니다.


3. 매출과 연동된 랜딩페이지 가치 확인하기



사이트에 방문하는 유저들은 단 하나의 상품만 둘러보지 않습니다. 다양한 쇼핑몰 내 경로들을 지나쳐가며 상품들을 찾아볼텐데요. 최종 도착지로서 매출에 도움을 준 상품페이지 외에도 전체 매출에 영향을 준 랜딩페이지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방문수와 매출데이터 등을 취합하여 확인하는 페이지 가치는 우리가 쇼핑몰 내 유저 흐름을 어떻게 유도해야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입니다.

단순히 A라는 제품이 잘 팔린다고 가장 잘 보이는 위치에 배치하여야 할까요? A라는 제품을 사기 위해 B,C,D라는 제품을 어떤 영향을 미쳤을까요?


데이터분석을 막연하게 보기보단 마케팅 예산을 줄여나가며 효과적인 매출증대 활동을 위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케팅 데이터분석은 단순히 온라인 영역으로만 끝나지 않습니다. 이를 통해 오프라인 데이터와 결합하여 의사결정을 하는데 있어 강력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쇼핑몰 분석은 어떤 툴을 이용해야 하나요?


다양한 로그분석 유료 툴이 있기에, 운영자의 취향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료분석으로는 네이버웹로그분석과 구글애널리틱스가 대표적입니다. PV(PageView)량이 많이 높지 않다면 무료 웹로그분석을 이용하셔서 데이터분석에 대해 하나씩 차근차근 배워나가실 수 있습니다. 또한 GA의 경우 사용자의 커스터마이징이 자유롭습니다. 내가 원하는 정보가 있다면 위에서 언급한 데이터 외에도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바름은 많은 클라이언트분들이 데이터분석을 각각의 업체에 맞게 운영될 수 있도록 GA와 인공지능 분석 툴을 이용해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바름의 마케터들은 GAIQ를 모두 획득하여 클라이언트분들께 더 고급화된 데이터분석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바름 디지털 마케팅, 인공지능 마케팅 문의하기


T. 051-747-1350


바름 페이스북 챗봇을 통해 빠르게 궁금증을 해결해 보세요!



플러스친구 문의하기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ARUM

주식회사 바름은 12년의 업력을 가진 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마케팅 종합에이전시이며, 기업의 성장을 위해 가치 있는 일을 하는 컴퍼니빌더(Company Builder)입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바우처 공급업체 수출&혁신바우처 공식수행기관 구글프리미어&메타 공식파트너사 카드사&통신사 문자광고 공식실행사 데이터분석(웹/앱) 디지털마케팅 글로벌마케팅 SEO마케팅 타겟문자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