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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구글공식파트너사 바름입니다^^



오늘은 제품을 판매하면서 쇼핑태그를 사용하거나 사용하길 원하시는 분들에게 희소식 하나 전달하려 합니다! 바로 인스타그램 쇼핑태그의 신기능이 연말에 새롭게 진행된다고 합니다. ‘쇼핑 컬렉션’, ‘쇼핑 인 비디오’, ‘구매하기 카탈로그이렇게 3가지 형태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새로운 기능이 정확히 어떠한 것인지 궁금하시죠~? 저희 바름이 오늘 시원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쇼핑 컬렉션의 경우는 쇼핑태그가 되어있는 상품 중에 마음에 드는 상품을 저장 하는것입니다. 현재 인스타그램에서 저장하기버튼을 통해 게시물을 저장해왔다면 이제는 쇼핑태그의 제품들만의 저장 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죠!





다음은 쇼핑 인 비디오인데요! ‘쇼핑 인 비디오는 위에 이미지처럼 동영상에서 쇼핑을 할 수 있게 쇼핑태그가 적용되는 것입니다. 이전에는 사진과 스토리에서만 적용되었던 쇼핑태그가 이제는 동영상에까지 적용될 수 있다니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는 가장 좋은 소식이 아닐까 싶네요! 신상품 소개 영상이나 새롭게 진행하는 프로모션 등에 효과적으로 쓰일 수 있을 것 같네요!










마지막은 구매하기 카탈로그부분인데요! 이 부분은 처음 설명했던 쇼핑 컬렉션과 이어지는 부분인데요! ‘쇼핑 컬렉션을 통해 저장 된 제품들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구매하기 카탈로그입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설정에서 구매하기를 클릭하면 이전에 저장했던 쇼핑태그 가 적용된 제품 목록들이 나오면서 마치 장바구니 형태로 되어있는 카탈로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신기능은 먼저 해외에서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에 있고 테스트에 큰 문제가 없다면 이번 연말에 한국에도 적용될 것이라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쇼핑태그의 신기능을 다 즐기려면 쇼핑태그가 적용되는 게 우선이겠죠! 쇼핑태그, 아직도 적용하고 있지 못하시다면 하루라도 빨리 적용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2, 3, 1달이 지나도 적용이 안되고 있다는 것은 세팅과 검수에 문제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저희 바름은 이러한 부분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결해드리고 있으니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문의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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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RUM

주식회사 바름은 12년의 업력을 가진 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마케팅 종합에이전시이며, 기업의 성장을 위해 가치 있는 일을 하는 컴퍼니빌더(Company Builder)입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바우처 공급업체 수출&혁신바우처 공식수행기관 구글프리미어&메타 공식파트너사 카드사&통신사 문자광고 공식실행사 데이터분석(웹/앱) 디지털마케팅 글로벌마케팅 SEO마케팅 타겟문자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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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불문하고 10대부터터 60대까지 모든 연령층이 이용하는 동영상 사이트 혹은 앱은 무엇일까요? 바로 유튜브 인데요! 유튜브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고 오래즐기는 동영상 사이트/앱으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유튜브는 정말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하는데요. 7~18세 비율이 20%, 19~39세는 53.5%, 40세 이상은 26.5%로 이루어져있는데요. 물론 20, 30대의 비율이 절반을 차지하기는 하지만 10대나 40대 이상의 비율이 고루고루 분포하고 있기 때문에 그에 맞는 타겟만 정확하게 잡는다면 유튜브 광고를 활용하기 좋다고 볼 수 있죠.











유튜브 광고에서도 배너광고가 가능하다는 점 아시나요? 유튜브가 동영상 기반으로 되어 있긴 하지만 영상 중간중간 또는 재생목록 주변에 광고형 배너들이 뜨면서 업체 이미지라던지 상품에 대한 이미지 등을 알릴 수 있어 배너광고 또한 많이 사용하고 있죠. 또한 메인 페이지 가장 상단에 영상과 함께 있는 배너광고 또한 가능하죠. 하지만 메인 페이지 배너의 경우는 예약형이고 비용이 많이 들어간다는 단점이 있죠.








 

배너광고의 경우는 트루뷰 인스트림 내에서의 배너광고와 트루뷰 포 쇼핑 내에 배너광고로 나눌 수 있는데요. 트루뷰 인스트림의 경우는 비디오 컴패니언 배너 형식, 이미지 컴패니언 배너 형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미지 컴패니언 배너의 경우는 유튜브 영상을 재생하면 우측 상단에 나타나는 배너이고 비디오 컴패니언 배너의 경우는 광구주의 채널 내에 가장 최근 업로드 된 영상 썸네일이 자동으로 노출되는 것입니다



영상 썸네일이 노출되기 위해서는 일정량의 영상이 있어야 하고 최대 3개까지만 적용이 되기 때문에 2개의 경우는 유튜브 내에서 자동으로 크기가 변동 될 수 있습니다.









트루뷰 포 쇼핑의 경우는 특정 상품 구매를 유도할 수 있도록 광고 상품을 연동하는 것인데요! 주로 광고 동영상에서 보여지는 주요 상품을 선정하고 google merchant center에 등록한 상품 피드를 애드워즈 계정에 연동해서 캠페인에 하면 됩니다.




유튜브 배너광고는 어떻게 운영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배너광고가 진행되면 유튜브 모든 채널에 나가는 것이 아니냐라고 말씀하실 수도 있죠.




하지만 구글의 가장 큰 장점이 무엇이겠습니까. 바로 상세 타겟팅이죠



연령, 성별, 관심사, 위치, 심지여 자녀유무와 소득까지 세팅이 가능하고 그 무엇보다 중요한 유튜브 채널까지 타겟팅이 가능하죠. 예를 들어 화장품을 판매하는 업체라면 뷰티 유튜버들의 채널을 타겟팅하여 유튜버들 채널에서 노출 될 수 있죠.

 




이렇게 상세타겟팅을 정확하게 하고 캠페인을 꾸려 유튜브 내에 배너광고를 진행한다면 브랜딩은 물론 매출증진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배너광고, 남들이 시작하기 전 바름과 함께 먼저 해보시는 게 어떠실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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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바름은 12년의 업력을 가진 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마케팅 종합에이전시이며, 기업의 성장을 위해 가치 있는 일을 하는 컴퍼니빌더(Company Builder)입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바우처 공급업체 수출&혁신바우처 공식수행기관 구글프리미어&메타 공식파트너사 카드사&통신사 문자광고 공식실행사 데이터분석(웹/앱) 디지털마케팅 글로벌마케팅 SEO마케팅 타겟문자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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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주 바름 플러스친구와 홈페이지 문의를 통해 정말 다양한 업종의 클라이언트분들께서 인스타그램 쇼핑태그에 대해 문의를 주시고 계십니다



의류업체는 기본이고 화장품, , 식품, 생활용품, 커피원두, 피규어, 핸드폰 케이스, 액세서리 등 정말 다양한 업종에서 문의를 해주시는데요



저희 바름을 찾는 시점은 업체 내에서 인터넷에 나와있는 여러 정보들을 보시고 따라서 해보시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연동도 끊었다가 다시 연결하고 페이지도 삭제하였다가 새롭게 만들고 비즈니스 계정에서 개인계정으로도 바꾸는 등 정말 다양한 방법들을 사용하시다가 끝내 적용이 되지 않아 연락하시는 게 대부분입니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서 하라는대로 했는데 왜 안되나요?”



지식인, 블로그, 포스트, SNS에서 나와있는대로 그대로 했고 연동상태도 끊어보았는데 왜 안되나요?”



짜증나서 완전히 다지웠어요, 새롭게 신청하면 오래걸리겠죠…?”

 



쇼핑태그가 적용되었던 사례들을 찾아서 똑같이 했는데도 불구하고 되지 않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바로 세팅부분과 검수부분입니다.







저희 바름을 찾아주셨던 업체분들은 분명 다 되어있는데 검수가 아직 안된 것 같다는 말씀을 가장 많이 하시는데요! 하지만 저희 인스타그램 쇼핑태그담당자분이 계정 연동부터 비즈니스 계정 상태, 샵과 카탈로그 상태, 전자상거래 연동여부 등 체크리스트에 따라 하나하나 체크를 해보면 누락된 정보들이 꽤 많이 발생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누락 된 정보가 나올 수 밖에 없는 것이 계정들의 연동상태나 비즈니스 전환 상태를 두서없이 바꾸고 삭제하고 생성하였기 때문인데요. 만약 연동 상태라던지 비즈니스 상태를 개인계정으로 바꾸고 연동 자체를 변경하고 싶으면 아주 기본적인 부분부터 변경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면 페이지 권한 자체를 변경 후 인스타그램 연동을 끊고 카탈로그 및 샵도 삭제 후 생성하는 등의 순서가 정해져있습니다. 그렇게 하지 않을 경우 중간에 엉켜버리고 결국 포기하게 이르죠.





만약 세팅이 100% 잘되어있다면 검수부분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쇼핑태그를 위해 세팅을 여러 번 하지 않고 한 번에 맞춰서 하는 경우에는 검수까지 굉장히 빠른 속도로 진행될 확률이 높겠지만 그렇지 않고 여기저기 손을 대고 연동상태가 불안정한 했던 경우에는 검수속도가 늦어질 수 있죠



무엇보다 우선검수 대상이 되지 않을 수가 있게 되어 결국 1, 2, 심지어 5달까지 기다려도 진행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문제점들을 저희 바름에서는 일련의 과정으로 정리하여 인스타그램 쇼핑태그가 적용 될 수 있도록 해드리고 있습니다. 최근 가장 빠른 경우는 불과 하루만에 진행되는 사례도 계속해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세팅과 검수부분만 완벽하다면 누구나 인스타그램 쇼핑태그를 적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왜 안되지?’라는 고민, 이제 그만하시고 저희 바름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 어떠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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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구글공식파트너 바름입니다~^^

저희 바름에서는 블로그, 지식인, SNS, 웹사이트 등을 통해 디지털마케팅에 대해서 많은 정보들을 공유하다보니 그만큼 많은 문의를 받고 있는데요! 최근들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로 리마케팅 광고를 할 수 있는가요?’ 라는 질문을 많이 받았죠. 그 대답을 오늘 포스팅을 통해 대신 알려드릴까합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도 리마케팅 광고가 가능하다?

물론 대답은 ‘OF COURSE!’ 물론입니다, 리마케팅 광고가 가능합니다’. 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가장 쉽게 하실 수 있는 부분이 바로 맞춤타겟만들기이고 나머지 한가지 방법은 카탈로그 광고입니다.










맞춤타겟의 경우는 아주 간단하게 만들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메뉴 카테고리에서 타겟에 들어가 타겟을 만들면 됩니다. 맞춤타겟을 만들기에 들어가면 타겟을 만들 방법을 선택하는데요. 이 때 원하시는 목표를 잡아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고객정보가 많으시다면 고객파일을 선택하셔서 진행하는 방법을, 홈페이지에 들어오는 유입을 타겟으로 잡고 싶으시면웹사이트 트래픽을 선택하시면 되고 앱을 이용한 참여자나 트래픽을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앱활동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 이때 기본적으로 되어야 하는 부분이 바로 기본적인 픽셀설치입니다. 픽셀이 정상적으로 웹사이트나 앱에 삽입이 되어있지 않은 경우에는 정보들이 모일 수 없으니 픽셀을 정확하게 삽입하고 만드셔야합니다!











두번째는 카탈로그를 이용한 방법인데요! 일명 다이나믹 광고라고 불리는 광고이죠. 이 광고의 경우는 제품을 판매하는 업체들이 즐겨 사용하는 방법으로 웹사이트나 앱을 통해 들어온 사용자가 사이트의 제품들을 확인하고 구매 또는 장바구니까지 살펴본 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으로 들어갈 경우 피드에 이전에 보았던 상품들이 다시 한 번더 나오게금 하는 광고입니다



제품 리타겟팅이라고도 불리는 이 다이나믹 광고는 제품을 판매하는 업체들에게 굉장히 효과적인 광고이죠. 이러한 카탈로그를 이용한 광고 또한 픽셀이 정확히 설치되어야 가능하죠. 그것도 전자상거래 픽셀로 들어가야지 합니다!




이렇게 2가지 방법만 잘 이용한다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도 리마케팅 광고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가장 주의하면서 잘 설정해야하는 것이 바로 기본픽셀과 전자상거래 픽셀 설치입니다




이 부분만 정확하게 이루어진다면 아주 쉽게 사용하실 수 있으니 그점 꼭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진행해보시고 어려운 부분이 발생하시면 저희 바름으로 문의주시면 빠르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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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제품광고





안녕하세요 구글공식파트너 바름입니다!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제품태그는 제품을 판매하는 업체라면 꼭 해야되는 필수 항목이 되어가고 있죠. 따로 광고를 진행하지 않아도 제품태그를 하기만 해도 상품의 가격이 노출이되기 때문에 광고효과 까지 띄고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을 비롯해 전세계적으로 자신의 제품을 판매하는 업체라면 다 제품태그를 신청하고 있기 때문에 태그가 적용될 때까지 계속해서 기다리는 수밖에 없는데요! 이러한 시간들을 빠르게 당기는 방법은 없을까요?








저희 바름에서는 이러한 검수기간을 빠르게 당길 수 있도록 하는 작업들을 진행해드리고 있는데요! 먼저 검수에 앞서 가장 먼저 해야하는 것이 바로 정확한 세팅입니다. 워낙 제품태그가 hot하다보니 여러 블로그나 포스트, 사이트에서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가이드 나와있는 것이 많죠.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간다라는 말이 있듯이 제각기 세팅을 진행하는 방향이 다르다보니 오히려 계정들이 연동상태가 엇갈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하는 가이드라인을 그대로 따라가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라인에 나와 있는 순서를 따르면 첫번째가 바로 판매자 동의서와 상거래 정책을 준수하는 물리적인 상품을 판매해야 하는 것입니다. 간혹 물리적인 제품이 아닌 눈에 보이지 않는 서비스도 제품태그를 하고싶어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물리적인 제품이 아니면 일단은 승인이 될 수 없습니다.




두번째는 인스타그램을 비즈니스 프로필로 전환하는 것이죠. 물론 페이스북도 함께 전환하는 것이 필요하겠죠. 마지막 세번째는 카탈로그가 정확히 연결되어 있어야하는 것입니다.








보통 많은 분들이 세번째 카탈로그 연결에서 어려움을 많이 겪으시는데요! 카탈로그의 경우 샵과 연동되는 것을 이용하셔도 되고 직접 새로운 카탈로그를 만드셔도 됩니다. 저희 바름이 추천드리는 것은 새로운 카탈로그를 직접 만들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다소 어려움은 따르겠지만 해보시면 동적리마케팅 광고도 사용가능합니다~!)

 




이렇게 3가지 가이드만 잘 따르시면 아주 쉽게 제품태그가 가능합니다. 제품태그가 가능하면 인스타그램으로 제품광고를 비용없이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죠~!ㅎㅎ 기본 세팅만 정확하게 하고 검수요청만 제때 하게되면 제품태그는 문제없이 적용될 수 있으니 모두 힘내시길 바랍니다




진행해보시고 2주이상 넘어가 1,2달이 지나도 적용이 안될 경우 저희 바름에서 세팅부터 검수까지 도와드리고 있으니 언제든지 문의해주시면 됩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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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바름은 12년의 업력을 가진 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마케팅 종합에이전시이며, 기업의 성장을 위해 가치 있는 일을 하는 컴퍼니빌더(Company Builder)입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바우처 공급업체 수출&혁신바우처 공식수행기관 구글프리미어&메타 공식파트너사 카드사&통신사 문자광고 공식실행사 데이터분석(웹/앱) 디지털마케팅 글로벌마케팅 SEO마케팅 타겟문자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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