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출 바우처 & 혁신 바우처 수행기관, 데이터 바우처 공급기업 & 페이스북, 구글 공식 파트너사 바름입니다. :)

 

이번 시간은 네이버 광고에 대해서 조금 더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 볼까 합니다. 여기서 질문! 저번 1편에서 다뤘던 네이버 광고에 대한 복습은 다들 잘하고 오셨죠? 1편에서 소개해 드린 파워링크 / 쇼핑 검색은 네이버 광고를 하고 싶다라는 분들에게는 한 번쯤 고려할 만한 형태니까 안 읽으셨다면 꼭 한번 읽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https://blog.naver.com/barumit/222756154881

 

네이버광고, 잘하는 곳은 잘하는 이유가 있다? (1편)

안녕하세요! 수출 바우처 수행기관, 혁신 바우처 수행기관, 데이터 바우처 공급기업 & 페이스북, 구글 ...

blog.naver.com

 

네이버 광고 관리자에서는 파워링크 / 쇼핑 검색 / 파워컨텐츠 / 브랜드 검색 광고 / 플레이스 이렇게 총 5개 형태의 광고를 직접 관리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1편에 이어 남은 광고들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3, 파워컨텐츠

 

1편에 이어 3번째로 소개할 광고는 파워컨텐츠 광고입니다.

 

웹서핑을 하거나 정보를 찾을 때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통해 찾는 분이 많은데요. 그런 상황에서도 네이버 카페블로그 등에서 정보를 찾는 사람도 있다는 사실! 이러한 사람들도 놓치면 안 되겠죠?

 

"안녕하세요. T 병원입니다. 저희 병원에서 블로그 글을 꾸준히 작성하고 있는데, 이러한 블로그 글을 소재로 활용해서 광고 진행도 가능한가요? 가능하다면 어떻게 노출되는지, 효율은 나는지 궁금해서 문의드렸습니다."

 

 

 

어떤 키워드를 딱 검색했는데, 내가 작성한 블로그 글이나 카페 글 혹은 포스트가 노출이 되면 이것은 광고인가? 그냥 글인가? 사람들이 받아들이기에 거부감이 덜하겠죠?

 

하지만! 아무 키워드나 검색한다고 내가 작성한 글을 노출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파워 컨텐츠 광고를 하려면 내가 쓴 글을 어느 키워드에서 노출할 수 있는지 키워드 리스트에서 꼭 한번 확인하고 진행을 해야 합니다. 열심히 작성한 글이 노출이 안되면 소용이 없겠죠? 원하는 키워드가 키워드 리스트에 있는지 꼭 확인하시고 진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컨텐츠 작성에도 규칙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노출할 키워드를 리스트에서 찾았다면 컨텐츠를 작성해야 하는데, 파워컨텐츠로 활용하려면 정해진 규칙에 따라 작성을 해주셔야 합니다.

 

-구매한 키워드와 관련 있는 정보를 주된컨텐츠로 작성

-컨텐츠 내 링크를 삽입하는 경우, 컨텐츠 내용과 충분히 관련 있는 페이지로 연결 필요

-이벤트 / 프로모션 관련 내용은 전체 컨텐츠 내용의 1/2이후부터 노출해야 함

등등

 

허위 광고는 절대 하면 안 되기 때문에 글 작성에도 규칙이 있다는 점은 꼭 알아두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병명이나 병원 등 관련해서는 의료심의가 필수인 점 진행하면서 꼭 알아두셨으면 하는 포인트이니 함께 챙겨가세요 :)

 

 

4. 브랜드 검색

 

이번에 알아볼 광고는 브랜드 검색 광고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비건 화장품을 새로 론칭하는 K업체입니다. 이번에 신제품이 나와서 검색하면 저희 업체 정보나 이벤트 등이 제일 먼저 노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광고 진행도 가능한지, 가능하면 진행하면서 전문적인 진단이나 개선점 등 피드백이 가능한지 문의드렸습니다."

 

 

위 화장품 업체는 이번에 신제품을 론칭하면서 진행하는 이벤트 등을 알리고 싶어 했습니다. 바로 이때 필요한 게 브랜드 검색 광고인데요. 브랜드 키워드를 검색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최상단에 텍스트 / 이미지 / 동영상 등을 이용해서 최신 컨텐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는데, 이렇게 다른 광고 말고 딱! 자사 광고만 노출된다면 엄청난 효과를 볼 수 있겠죠? 특히,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나 신제품 출시 등 프로모션이 있다면 한 번쯤 고려해 볼만한 종류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모든 키워드를 활용할 수는 없습니다. 원하는 키워드라고 하더라도 네이버 측에서 인정을 받은 키워드로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광고주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상호 / 상품명 등의 브랜드 키워드에 한해서만 진행이 가능하며 일반 키워드로는 진행할 수 없으니 이점 꼭 알아두셨으면 좋겠습니다.

 

금액 부분을 설명을 안 할 수가 없는데요. 브랜드 검색 광고는 CPC로 계산하는 것이 아니라 종류에 따라 금액이 달라집니다. 진행하기 전에 어떤 형태로 노출할지 정하고 그 형태가 예산에 맞는지도 꼭 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진행 전 형태에 따라 선택만 하면 그 금액으로 진행이 가능한가에 대한 의문이 생길 수도 있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30일 기준 조회수에 따라 금액이 달라질 수 있었습니다. 네이버 광고 관리자에서 진행할 때 확인할 수 있는 금액은 최소비용이고 실제로 진행할 때, 효율이 좋아 조회수가 높아질수록 금액이 조금 더 올라갈 수 있습니다.

 

브랜드 검색 광고를 진행하시기 전에는 꼭 키워드가 회사명 / 브랜드명 / 사이트명 등을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건지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는 목표에 따라 어떤 형태로 하실지 선택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5. 플레이스 광고

 

2022년도 시간이 흘러 어느새 6월이고 장마만 지나면 곧 날도 더워지니까 여름휴가 계획 다들 짜고 계실 텐데요? 이런 시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광고 형태가 있어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안녕하세요. 갈빗집을 새로 오픈한 P업체라고 합니다. 코로나도 풀리고 있고, 사람들이 야외활동도 많이 하던데 저희 가게 홍보를 통해, 방문을 할 수 있도록 광고가 가능할까요? 진행하면서 전문적으로 피드백도 함께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위 업체는 식당을 운영하고 있고, 식당으로 사람들이 방문하는 것이 주요 목표였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플레이스 광고가 딱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대부분 어느 여행지의 맛집을 검색할 때, 지역명+”맛집이라고 검색을 하실 텐데요. 특정 지역명+맛집이라고 검색했을 때, 아래 이미지처럼 지도에 가게 위치도 노출하고, 이미지도 노출할 수 있으면 사람들이 솔깃할 확률이 높겠죠?

 

 

 

 

플레이스 광고는 키워드 등록이 필요하지는 않고,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 정보를 활용하여 연관도가 높은 키워드에 대해 자동 매칭되어 노출되는 형태의 광고입니다. 네이버 측에서 연관도가 높은 키워드에 노출시키니 원하지 않은 키워드가 있을 수도 있겠죠? 그래서 노출하고 싶지 않은 키워드는 제외할 수 있습니다.

 

주식회사 바름에서는 저희 주식회사 바름에서는 한정된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면서 성과를 내기 위해 플레이스 광고를 세팅하고 지켜보는 것만 하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효율을 체크하면서 레퍼런스를 참고해 불필요한 키워드를 제외하거나 확장 소재를 통한 A/B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Plan - Do - See의 단계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네이버 광고관리자에서 진행할 수 있는 검색광고의 종류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았는데요. 구글이 국내 점유율을 점점 넓혀가고 있지만 아직까지 네이버의 파워는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네이버 광고 관심 있으시면 꼭 한번 읽어보시고,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https://thebarum.co.kr/digitalMarketing

 

바름에서 진행하는 디지털 마케팅

바름의 디지털 마케팅은 여러 콘텐츠 플랫폼과 각종 검색광고, 디지털배너 등을 활용해 진행합니다.

thebarum.co.kr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ARUM

주식회사 바름은 12년의 업력을 가진 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마케팅 종합에이전시이며, 기업의 성장을 위해 가치 있는 일을 하는 컴퍼니빌더(Company Builder)입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바우처 공급업체 수출&혁신바우처 공식수행기관 구글프리미어&메타 공식파트너사 카드사&통신사 문자광고 공식실행사 데이터분석(웹/앱) 디지털마케팅 글로벌마케팅 SEO마케팅 타겟문자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