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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주간 안녕하셨나요? 

디지털마케팅회사 바름입니다. 

저희는 데이터 분석을 기초로한 개인화된 디지털 마케팅을 실현하고 있는습니다. 

그두번째 이야기로 저희가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U성형외과에 대한 사례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병원홈페이지를 찾는 고객들은 어디에서 의사결정을 할까?





병원 홈페이지를 찾는 고객들이 어디서 어떤 컨텐츠를 보고 의사결정을 하는지 

알아보기위하여 인공지능홈페이지 분석과 구글애널리틱스 툴을 이용하였습니다 .


위데이터의 경우 거의 모든 전환은 모바일 메인화면에서 일어났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위 데이터에서 사이트를 방문하는 방문자의 행동흐름을 확인한 결과 

실제적으로 모바일메인페이지에서 즉시이탈하는 방문자를 제외하면 세부페이지로 거의 대부분이 유입됩니다. 

그 세부페이지는 바로.  "성형후기사진" "로그인화면"

대부분 성형후기사진 페이지에서 체류시간이 높았고 그뒤 메인페이지로 돌아가 전화상담이나 카톡상담을 하는경우가 많았습니다. 


저희는 가설을 세웠습니다. 


"성형후기 사진에서 의사결정을 할 확률이 높으므로 성형후기사진페이지에 

카톡상담과 전화상담 버튼을 상단에 위치하게 하면 좋은 효율이 나올것이다"

인공지능 분석 툴을 이용하여 A/B테스트를 즉각적으로 실행하였습니다. 


위 그림과 같이 기존화면에서 카톡상담과 전화상담을 

상단고정형태로 후기페이지에 나타내줌으로써 

후기페이지에서 의사결정을 한 고객들이 바로 전화상담 또는 

카톡상담으로 연결될 수 있게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그 결과는 말입니다

 위 데이터에  확인 하실 수 있듯이 인공지능 홈페이지 a/b테스트 이후 메인페이지에서만  압도적이던 전환값이 

메인페이지는 물론이고 세부페이지에서도 전환값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가설이 적중했던것이지요. 



이 병원의 경우 홈페이지로 방문시키는 마케팅비용이 800만원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인공지능 분석툴을 이용하기전에는 이 800만원의 비용에서 실제적으로 유입되는 고객들이 

대부분 이탈하거나 의사결정을 하더라도 마지막 전환이 일어나지 않고 있었습니다. 

한마디로 마케팅비용이 물빠진독에 물을 붓듯이 홈페이지에서 새고 있었던 것입니다.


인공지능홈페이지 분석을 통해 이런부분을 수정하자 마케팅 비용도 아끼고 실제 전화문의나 방문유입이 훨씬 많이 늘었다는점이

만족도가 높은 사항이었습니다. 


정확한 데이터분석을 통해 개인화된 마케팅을 구현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바름은 디지털 마케팅에 있어 항상 새로운 기술들을 접목하고 연구하여 새로운 애드테크를 통해 클라이언트와 함께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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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 051-747-1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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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RUM

주식회사 바름은 12년의 업력을 가진 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마케팅 종합에이전시이며, 기업의 성장을 위해 가치 있는 일을 하는 컴퍼니빌더(Company Builder)입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바우처 공급업체 수출&혁신바우처 공식수행기관 구글프리미어&메타 공식파트너사 카드사&통신사 문자광고 공식실행사 데이터분석(웹/앱) 디지털마케팅 글로벌마케팅 SEO마케팅 타겟문자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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