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안녕하세요. 인공지능마케팅 바름입니다.


인공지능에 대한 소식은 하루가 멀다하고 계속 쏟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구글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이미지의 예술성을 평가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고 하네요. 우리가 매력적이라고 또는 호감이 간다고 느끼는 사진을 평가하도록 설계된 'NIMA'라는 인공지능 이미지 평가 모델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사진을 찍으면 스캔을 하여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된 유사 이미지와 미적 감각을 대조 분석한다고 합니다. 인공지능 기술이 생활에 스며드는 속도는 가히 폭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평가한 사진의 등급을 올리기 위해 자동으로 향상시킬 수도 있다고 하네요. A.I의 사진 채점은 과연 인간의 감성적 영역인 예술의 영역까지 넘볼 수 있는걸까요?


마케팅에서의 인공지능은 예술의 영역을 평가하기 보단, 마케팅을 운영하는데 있어 보다 편리하게 해주며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선택과 결정에 있어 시간을 절약해 줍니다. 인공지능 툴의 분석과 테스트를 통한 결과 도출은 마케팅 성과 퍼포먼스의 성장이라는 측면에서는 'NIMA'처럼 예술적이라고 볼 수도 있겠네요.



인공지능마케팅, 홈페이지 콘텐츠 순서만 바꿔도 정말 달라질까요?


바름은 인공지능 마케팅 최적화 솔루션을 통해 클라이언트의 통합 마케팅의 전체 성장을 돕고 있습니다. 단순히 특정 광고 매체의 효과가 떨어져 광고 매체를 교체하기 보다, 유저의 구매결정을 하는 데 있어 가장 빈번하게 마주치는 홈페이지의 성과를 올려 효율이 떨어지는 광고 매체를 함께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바름은 인공지능 마케팅 최적화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의 의견을 들었습니다. 간혹 받게되는 질문중에 디자인과 레이아웃을 이렇게만 바꿔도 성과가 날 수 있느냐는 질문이 있습니다. 그에 대한 저희의 답은 "결과를 보시면 됩니다."입니다. 바름의 인공지능 마케팅은 즉각적으로 결과를 확인하고 성과에 대한 피드백을 받습니다. 그렇기에 현재 반영될 변화에 대해 예측보다 실제 결과를 클라이언트분들께 보고드릴 수 있죠. 이런 즉각적인 활동은 클라이언트의 마케팅, 경영 결정에 있어 빠른 선택을 도와줍니다.



정말 콘텐츠 하나 바꾼 것으로 달라질까?



(A/B 테스트)


위 이미지의 경우 성과 측정을 위해 영상과 이미지 콘텐츠 영역의 순서가 바뀌게 되었습니다. 인공지능툴에서 확인되는 데이터에서 스크롤 정보와 유저 활동정보를 수집하여 실제 유저들이 더 호감을 느끼는 정보 나열 순서에 대해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콘텐츠의 순서에 따라 유저들이 어떤 홈페이지에 더 오래 머물고, 콘텐츠에 반응을 보이는지 알 수 있습니다.


(스크롤 A/B테스트 결과 예시)


(A/B테스트 유저 활동 분석 예시)

콘텐츠 순서에 따라 유저의 활동영역과 스크롤 정보가 상이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A유형과 B유형의 홈페이지 콘텐츠 순서도에 따라 유저가 집중하는 영역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실제 성과에서도 각각의 홈페이지 유형은 다른 결과를 도출해 내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분석에 따라 진행되는 A/B테스트는 현재 운영중인 홈페이지 외에 테스트 홈페이지를 바로 제작 구현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유저들을 각각의 홈페이지에 방문시켜 성과 지표를 확인하게 됩니다. 방문자들은 설정된 방문 비율에 따라 나뉘어 홈페이지를 방문하게 됩니다. 또한, 특정 매체나 검색엔진을 통해 들어오는 유저만을 타겟으로 A/B테스트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인공지능마케팅의 강점 중 하나는 분석된 정보를 확인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 A/B테스트를 적용하여 유저 활동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변경할 기획안에 대해 살아있는 결과 정보를 얻어 최종 반영까지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현재에도 유저들에게서 직접 변화된 홈페이지의 대답을 들을 수 있습니다.


바름은 인공지능마케팅이 많은 분들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꾸준히 사례이야기를 들려드리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마케팅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링크 또는 전화로 문의하시면 상세하게 답변드릴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바름 디지털 마케팅, 인공지능마케팅 문의하기

#인공지능마케팅 #구글공식파트너사 #구글파트너 #데이터분석 #디지털마케팅


T. 051-747-1350


바름 페이스북 챗봇을 통해 빠르게 궁금증을 해결해 보세요!



플러스친구 문의하기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ARUM

주식회사 바름은 12년의 업력을 가진 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마케팅 종합에이전시이며, 기업의 성장을 위해 가치 있는 일을 하는 컴퍼니빌더(Company Builder)입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바우처 공급업체 수출&혁신바우처 공식수행기관 구글프리미어&메타 공식파트너사 카드사&통신사 문자광고 공식실행사 데이터분석(웹/앱) 디지털마케팅 글로벌마케팅 SEO마케팅 타겟문자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