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우리는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의 정보를 알리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구축합니다. 하지만 고객의 행동과 Needs에 대한 고려 없이 제작된 홈페이지는 고객의 외면을 받기 일수죠.


우리는 왜 홈페이지를 제작하려고 할까요?

대한민국 온라인 시장을 들여다보면 92%이상이 온라인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온라인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뜻이죠. 인터넷, 즉 온라인을 사용하는 유저가 많아지면서 함께 증가한 것은 무엇을까요? 바로 온라인에서 발생하는 의사 결정의 증가입니다. 그렇다면, 약 90%이상 온라인 사용자들의 의사결정이 이루어지는 곳이 어디일까요? 그곳이 바로 홈페이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름은 개별 서비스에 맞는 홈페이지를 기획하고 최적화된 홈페이지를 갖추고자 합니다.


클라이언트와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없을까?

마케팅에 기반한 홈페이지

웹사이트에 방문하는 유저의 성향은 어떤가요? 일정한 행동패턴을 적용할 수 없을까요?

가령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후기에서 제품의 구매 결정에 이르는 제품을 토대로 온라인에서 판매를 하고 있다면 우리는 어떤 홈페이지를 제작해야 할까요?


바름의 디지털 마케팅은 보다 효과적으로 매출을 상승시키고 효율적으로 광고 매체를 운영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수 많은 데이터분석과 인공지능 분석을 통해 온라인 사용자들의 행동에 맞춰 홈페이지를 제작합니다. 실제로 페이지의 네비게이션, 버튼의 위치를 통해 매출 증가 사례를 토대로 진행하게 되죠.


(행동흐름 데이터 분석을 통해 홈페이지의 이용 현황을 분석합니다.)



데이터에 근거한 홈페이지는 매출을 높여줍니다.

바름은 인공지능마케팅 툴과 마케팅 분석툴, 인사이트 분석 등을 이용해 다양한 마케팅 채널과 홈페이지의 고객 행동데이터, 마케팅 리포트 를 분석하여 최적화된 마케팅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고객의 최종 경로로 활용될 홈페이지 또한 마케팅에 필요한 요소가 당연히 포함되고 활용되어야 합니다. 마케팅을 통해 유입된 고객들의 구매 의도를 파악하고 더 많은 구매 잠재고객을 만들 수 있는 홈페이지에 대한 해답, 이미 우리는 가지고 있습니다.


(마케팅 리포트 샘플)


(인공지능 리포트 샘플)


마케팅리포트 및 인공지능리포트 등을 활용해 최적의 홈페이지 안을 찾아냅니다.




바름의 홈페이지 기획은 단기간에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고객사의 마케팅 프로세스를 파악하고 과거의 마케팅과 매출, 고객의 웹사이트 이용 데이터를 파악합니다. 실제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고객에 대한 분석으로 홈페이지를 어떻게 구성할 것인지 기획합니다. 바름의 홈페이지 제작은 기획에 중점을 두고 이루어집니다. 기초 공사를 튼튼히 해야 짓게 될 집의 문제가 없겠죠?


대부분의 웹 에이전시들은 홈페이지의 기능보다 비쥬얼적인 부분과 빠르게 찍어 내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하지만 온라인상의 최종 목적지이며, 소비자들의 의사결정이 이루어지는 곳이기 때문에 탄탄한 기획이 밑바탕 되어야 합니다.


메뉴구조도

홈페이지 기획은 가장 기초의 틀을 잡고 시작해야합니다. 클라이언트의 의견과 해당 업체의 서비스를 수렴하여 구조도의 기획이 이루어집니다. 이를 통해 페이지의 개수, 간략한 기능 등의 구조가 잡힙니다. 


스토리보드 제작

메뉴 구조도가 정해진 후 스토리 보드 제작이 이루어집니다. 스토리 보드 제작과 동시에 클라이언트에게 제작되고 있는 스토리보드를 공유합니다. 다른 웹에이전시와 다르게 일방향적 제작이 아닌 양방향적 스토리보드 제작이 이루어집니다. 스토리보드를 통해 메뉴, 텍스트, 이미지, 콘텐츠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각 페이지별 기능과 네비게이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최적화

아무리 잘 만든 홈페이지라고 하더라도 모든 고객이 만족할 수 있을까요? 홈페이지의 기획으로 제작된 디자인이 정말 고객에게 효과적인지 알 수 있을까요?

바름은 홈페이지 제작 후 인공지능분석 테스트를 거쳐 더욱 더 최적화된 홈페이지를 완성하길 바랍니다. 그렇기에 바름의 홈페이지 제작일정은 완료 후 한번의 최적화 기간을 더 거칩니다. 1차 오픈 이후 인공지능분석 테스트를 거쳐 실제 고객의 사용 이력에 따라 마케팅에 최적화된 홈페이지를 완성합니다.


홈페이지 제작 업무 프로세스



검색엔진 최적화
체계적으로 기획되고 마케팅적으로 최적화된 홈페이지가 제작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공들여 제작된 홈페이지가 통합 포털에서 검색이 잘 되지 않는다면 소용이 없겠죠? 바름은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홈페이지 제작안에 검색엔진 최적화 마케팅도 녹여드립니다. 

바름의 SEO 마케팅(검색엔진최적화) http://thebarum.co.kr/page/seomarketing


바름의 홈페이지 제작 사례

"이 사이트와 똑같이 만들어 주세요."
클라이언트는 홈페이지 제작시 필요한 콘텐츠와 구성안에 대해 고민을 계속 하다보면 위와 같은 요청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홈페이지 제작이 매번 발생하는 일도 아니다 보니 업무가 익숙치 않은 점도 분명히 있겠죠. 그러다 보면 경쟁 업체의 홈페이지를 참고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똑같이 만들어 주길 바라기도 합니다.
“우리에게 이런 홈페이지가 필요합니다.”
바름은 단순히 경쟁 업체의 홈페이지를 따라 하는 것이 잘못되었다고 말하지 않습니다. 경쟁 업체의 홈페이지는 그들에게 맞는 홈페이지 구성과 디자인을 가지고 있기에 우리에게 알맞은 옷으로 바꿔야 합니다.
기존의 홈페이지를 리뉴얼한다면 인공지능 테스트를 통해 벤치마킹을 진행하고 실제 고객의 반응 데이터를 토대로 우리에게 최적화된 홈페이지 디자인과 구성을 찾아냅니다. A사의 경우 2개의 경쟁사를 토대로 벤치마킹한 홈페이지를 A/B테스트를 통해 최적의 홈페이지를 방향성을 찾아내어 기획에 반영하였습니다. 어떤 형태의 홈페이지일 때 우리에게 방문한 고객들이 최고의 만족과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지 테스트하는 인공지능마케팅은 홈페이지 제작에 있어 새로운 척도가 됩니다.




마케팅 최적화를 홈페이지 접목하자!
현재의 디지털마케팅은 단순히 광고 채널의 효과만을 따지지 않습니다. 마케팅 채널에서 홈페이지까지 방문하는 유저들의 흐름을 분석하고 마케팅 플랫폼과 홈페이지, 제품과 서비스가 고객에 맞게 디자인됩니다. B사의 경우 바름과 함께 진행한 디지털마케팅 리포트를 토대로 홈페이지의 구성 카테고리부터 콘텐츠의 기획과 흐름까지 모두 새롭게 재편하였습니다.

마케팅 리포트를 통해 향상된 매출 성과를 더욱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에 필요한 마케팅적 서비스 기능과 보완할 콘텐츠를 기획단계에서 준비합니다. 바름이 홈페이지 기획은 홈페이지 제작 방향에 따라 짧게는 1달에서 길게는 2달 가까이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다른 이들은 홈페이지의 기획을 무심코 지나칠 수 있다고 생각할지 모릅니다. 이미 어떤 업종에서든 먼저 출발한 선구자를 답습하면 되겠죠. 하지만 바름은 클라이언트의 홈페이지는 모두가 첫번째 시도라고 생각합니다. 클라이언트의 제품과 서비스가 고객에게 처음으로 소개되는 곳이므로 다른 경쟁 업체와 똑같을 순 없습니다. 
B사의 경우 약 1달간의 기획을 통해 홈페이지의 구조를 설계하고 콘텐츠의 기획 방향이 준비되었습니다. B사의 홈페이지에는 그동안 매출 향상에 걸림돌이 되었던 서비스 구성을 재편하고 실제 고객 흐름에 따라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또한, 마케팅 리포트를 통해 도출된 우리 제품에 맞는 디자인 컨셉을 홈페이지에도 적용하여 고객 마케팅 흐름에 맞도록 홈페이지를 제작하였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ARUM

주식회사 바름은 12년의 업력을 가진 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마케팅 종합에이전시이며, 기업의 성장을 위해 가치 있는 일을 하는 컴퍼니빌더(Company Builder)입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바우처 공급업체 수출&혁신바우처 공식수행기관 구글프리미어&메타 공식파트너사 카드사&통신사 문자광고 공식실행사 데이터분석(웹/앱) 디지털마케팅 글로벌마케팅 SEO마케팅 타겟문자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