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안녕하세요. 인공지능마케팅회사 바름입니다.

바름은 마케팅 최전선에 있는 홈페이지 개선과 마케팅 최적화를 통해 전체 마케팅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우리는 마케팅을 진행하다 보면 특정 원인을 알 수 없는 성과의 증감을 느낄때가 있습니다. 꾸준히 마케팅 데이터분석을 해 왔다면 이런 케이스는 드물거나 금방 원인을 찾게 되겠죠. 하지만 안타깝게도 많은 분들이 마케팅을 경험과 노하우로 해결하려다 보면 성과의 변화 원인을 알아차리기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데이터는 이미 답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마케팅 데이터분석은 안개가 깔려 알아볼 수 없는 길의 이정표를 찾아주는 도구이니까요.


바름의 홈페이지 마케팅 최적화는 우리 홈페이지가 운영되는데 있어 고객이의 페이지 속 행동을 파악하여 원하는 목표로 이르는 길에 이정표를 새우는 작업입니다.  홈페이지 속 콘텐츠들이 각각의 역할만을 하는 것이 아니라 잘 맞물려진 톱니바퀴처럼 굴러 간다면 우리가 원하는 고객의 액션을 얻어낼 수 있습니다.


케이스 사례: 전화가 늘었어요.


병원 특히 성형외과처럼 수술문의가 많이 발생하는 경우 카카오톡과 네이버톡톡과 같은 메시저를 통한 문의나 전화를 통한 문의량에 따라 해당 월의 진료매출에 많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쇼핑몰에서 고객은 바로 구매를 하게 되지만, 병원의 경우 상담과 문의를 통해 진료를 결정하게 됩니다.



위 사례 이미지의 경우 매월 꾸준히 전화 문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매월 재방문 유저와 신규 유저의 비중이 다를 수 있고, 해당 월의 마케팅 비용과 유입 전략의 차이로 인해 성과가 증가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평균적인 성과 성장을 위해서는 홈페이지상에서 목표로 설정한 액션들이 얼마나 홈페이지에서 정상적으로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바름은 인공지능 마케팅 툴을 이용해 다양한 유저 활동 지표를 확인합니다. 이를 통해 홈페이지의 평균 전환율을 올릴 수 있는 방안을 찾게 됩니다. 특히 인공지능 마케팅 툴은 학습을 통해 타사이트와 우리 사이트의 지표 비교를 통해 홈페이지의 유저에 대한 최적화 진척도를 알 수 있습니다. 일종의 시험 점수라고 보면 될까요?


목표 성과의 증가와 감소 이유를 알아두세요.



  

(홈페이지 속 유저들의 활동을 확인)


홈페이지의 데이터를 인공지능 툴을 통해 확인해보면 다양한 활동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속에서 목표 전환 액션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액션과 부정적인 활동 영역을 확인하여 개선하게 됩니다.


(A/B테스트)


바름은 홈페이지에서 단순히 랜딩페이지 이동 현황을 통해 성과를 개선시키는 것이 아니라 각 페이지별 유저 행동 패턴을 분석하여 콘텐츠에 대한 개선을 진행합니다. 개선 작업은 실시간 A/B테스트를 통해 운영되며 성과 지표를 바로 확인하게 됩니다.


유저들이 랜딩페이지 콘텐츠의 어떤 영역에서 호감을 느끼고, 정보를 관심있게 바라보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이탈하게 만드는 주요 원인을 찾아내어 유저들의 최종 목표 액션을 이끌어 낼 수 있는 홈페이지 콘텐츠 수정이 이루어집니다. 실제로 병원의 진료 페이지의 콘텐츠 순서 레이아웃의 수정만으로도 해당 병원에서는 전환율이 500%이상 증가하기도 하였습니다. 


전화나 카카오톡 문의가 늘어났다면, 왜 늘어났는지 유저들은 홈페이지 상에서 행동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행동 데이터를 학습을 통해 분석하고 결과 개선안을 실제로 A/B테스트에 바로 적용하는 것이 바로 바름의 인공지능마케팅입니다.


제일 쉽게 마케팅에 도움을 주는 홈페이지로 개선 시키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먼저 고민해 봐야 할 것은 유저들이 홈페이지의 어떤 랜딩페이지에서 불편함을 느끼는지 알아야 합니다. 특히 모바일 방문자의 비중이 높아진 현재, 유저들은 불편함을 감수하고 우리 웹사이트에 머물러 있지 않기 때문이죠. 웹로그분석툴을 이용해서도 유저들의 불편함을 데이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더 상세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다양한 분석 보고서툴을 이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불편함을 호소하는 랜딩페이지를 찾았다면 왜 그런 불편함이 발생하였는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야 겠죠. 인공지능 분석툴은 실제 유저 행동을 비주얼 보고서를 통해 확인시켜 줍니다.


만약 특정 페이지에서 이탈이 높다면 지금 바로 개선작업을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많은 마케팅 비용 투자를 통해 방문한 유저가 홈페이지에서 쉽게 떠나가 버린다면 우리는 실패의 확률이 높아지는 결과를 받아 들어야 할지도 모릅니다.


바름 디지털 마케팅, 인공지능마케팅 문의하기

#인공지능마케팅 #디지털마케팅 #구글공식파트너사 #구글파트너 #데이터분석


T. 051-747-1350


바름 페이스북 챗봇을 통해 빠르게 궁금증을 해결해 보세요!



플러스친구 문의하기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ARUM

주식회사 바름은 12년의 업력을 가진 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마케팅 종합에이전시이며, 기업의 성장을 위해 가치 있는 일을 하는 컴퍼니빌더(Company Builder)입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바우처 공급업체 수출&혁신바우처 공식수행기관 구글프리미어&메타 공식파트너사 카드사&통신사 문자광고 공식실행사 데이터분석(웹/앱) 디지털마케팅 글로벌마케팅 SEO마케팅 타겟문자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