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출 바우처 & 혁신 바우처 수행기관, 데이터 바우처 공급기업 & 페이스북, 구글 공식 파트너사 바름입니다. :)

 

보통 온라인에서 광고를 진행하시려고 마음 먹으셨다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광고가 어떤 광고이신가요? 

아마도 제일 접근하기 쉽고, 제일 먼저 떠오르시는 것이 검색광고일 것이라고 추측해 봅니다.

 

생각하시는 대로 검색광고는 상당히 매력적인 광고매체입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정보를 얻기 위해 한두번부터 여러 번까지 검색 단계를 거치는 다양한 사례가 있고, 그 잠재고객이 검색한 검색어는 그 사람의 필요(needs)를 거의 그대로 담고 있기 때문에, 검색 광고로 잘 유입된 유저는 물건을 구매하거나 앱을 다운로드할 확률도 높아집니다.

그렇다면 검색광고를 하게 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어떤 것이 있을까요?

SEM,SEO 모두 핵심적이고 가장 기본적인 부분이 선별된 좋은 키워드로 세팅하여 많은 트래픽 목표전환을 이끌어 내는 것일 겁니다.

 

산업군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아무래도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광고가 노출되다 보니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을 때 활용하는 것이 검색 광고의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한 번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평균적으로 적게는 70원부터 많게는 13,000원 이상의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우리는 실제로 구매를 원하는 사람들이 검색할만한 키워드를 찾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아무 키워드나 선정하여 광고를 집행하게 되면 비용만 나가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이 키워드를 어떻게 발굴하고 선별&선정하여 광고 시 세팅에 반영하는지 가볍게 알아가보려고 합니다. 

 

검색광고(SEM)을 진행하려 마음 먹고, 세팅하기 위한 키워드를 추출할 때 어떤 작업을 먼저 진행하시나요? 

키워드 작업에서 역시 바름에서는 PLAN – DO – SEE 의 단계를 거치게 되는데요. 

대략적인 틀 분류 – 추출 및 선정 – 결과를 통한 검수 및 교체 등의 작업을 반복하게 됩니다.

 

 

 

안녕하세요, 저희는 무설탕 음료 스파클링 수출 업체 L입니다.
이번에 저희가 북미를 목표로 대량수출을 하기위한 해외 타겟팅 검색광고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1.  키워드 분류

주식회사 바름에서는 먼저 자사(클라이언트)가 어떤 업종이며 특징을 가지고 광고를 진행하려는지, 그 목표에 맞춰 검색광고를 위한 키워드를 추출하게 됩니다. 문의주신 업체가 수출업체임을 염두에 두고 북미 내 음료 수입업자들을 목표로 B2B적인 키워드들로 구성하는 것이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겠다는 결론을 도출해 낼 수 있었습니다.

대략적으로 큰 틀인 자사 키워드, 경쟁사 키워드, 일반 키워드 세가지 주제로 나누고 광고그룹을 구성했습니다.(구글)

 

 

 


2. 키워드 추출 및 선정

 

이러한 주제별로 키워드를 추출하고, 앞서 말씀드렸던 Plan – Do – See의 단계로 세심하게 컨트롤하며 키워드별 중요도에 따라 확장키워드 / 구문키워드 / 일치키워드로 세분화해 진행하게 됩니다.

 

앞서 문의주신 업체의 타겟은 북미 지역의 b2b였고, 바름에서는 해당 북미 지역 사업주분들이 검색할만한 키워드를 구글 지역 설정과 함께 관련 키워드들을 추출하기 시작했습니다.

제일 먼저 키워드를 추출할 때 참고하는 사이트는 해당 광고를 진행하는 플랫폼 내에서의 검색창입니다. 연관검색어로 보여지는 것들을 잘 활용하여 키워드로 추출하게 됩니다.

 

 

검색창 활용, 다양한 검색툴 및 트렌드 반영 툴 활용, 내부 키워드 추출 시스템 활용 등을 거쳐 추출할 수 있지만, 제일 중요한 부분은 단연 홈페이지 내부에서 특장점을 잡아서 내부 키워드, GA를 활용하고 계시다면 해당 데이터를 활용한 키워드를 조합하는 것이 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3. 키워드 검수 및 조정

 

마지막으로 추출하여 선정한 키워드들은 광고를 진행하며 효율 좋은 키워드들을 확인하고 이와 유사한 단어들을 추가하거나 효율이 좋지 못한 키워드들은 off 시켜 지속적인 관리를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모든 키워드에 대한 검색자의 의도를 정확하게 이해 및 예측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온라인 마케팅에서 사용할 키워드를 선정하기 위해서는 가급적 다양하고 많은 키워드를 사용해봐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사람들의 검색 의도를 파악하여 목표와 연관된 키워드를 선정하고 광고를 운영하는 것이 광고 최종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늘은 검색광고 시 제일 고민이신 키워드에 대해 단계별로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시간에는 좀 더 심화된 키워드의 종류와 검색광고 시 챙겨야 할 기타요소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수출/ 해외시장 진출/ 해외마케팅 등을 운영 혹은 계획하고 계신다면,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수출 바우처 사업) 또한 꼭 이용하셔서 지원금을 통해 바름과 함께 국내외 광고 집행에 효율을 올리시길 바랍니다.

수출지원활용사업은 정부(중소기업벤처부)에서 선발과정을 거쳐 선정된 수출기업에 보조금을 바우처 형태로 제공합니다.

바름에서는 “홍보/광고” 분야에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지원금은 광고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주식회사 바름의 서비스는 총 4가지가 있습니다.

1.광고 관리 및 운영

2.Google Analytics, Firebase, Tableau 등 웹 로그분석툴 활용한 데이터분석(웹+앱)

3. 검색엔진최적화

4. 인공지능홈페이지 분석

 

 

* 수출활용지원사업 사이트에서 '바름'의 서비스를 검색하세요.

https://www.exportvoucher.com/portal/peform/peformList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

수출바우처.대한민국 수출지원정책의 큰 변화!이제는 원하는서비스와 업체를 내가고른다!

www.exportvoucher.com

 

 

 

저희 바름은 지난 9년간 주어진 프로젝트를 늘 바르고 책임감 있게 수행해왔습니다.

또한 프로젝트마다 팀이 구성되고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면서 최적의 결과를 내고 있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항상 클라이언트와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공감하며 윈윈(WIN WIN) 할 수 있게 돕는 바름이 되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ARUM

주식회사 바름은 12년의 업력을 가진 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마케팅 종합에이전시이며, 기업의 성장을 위해 가치 있는 일을 하는 컴퍼니빌더(Company Builder)입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바우처 공급업체 수출&혁신바우처 공식수행기관 구글프리미어&메타 공식파트너사 카드사&통신사 문자광고 공식실행사 데이터분석(웹/앱) 디지털마케팅 글로벌마케팅 SEO마케팅 타겟문자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