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안녕하세요. 인공지능마케팅회사 바름입니다.

바름은 인공지능 홈페이지 최적화 툴과 데이터분석도구를 이용하여 마케팅 최적화를 돕고 있습니다


우리는 왜 인공지능에 지금 열광하고 있을까요? 최근 삼성이 싸이월드에 투자하며 뉴스, 음원 등에 인공지능(AI) 스피커 이용자들의 콘텐츠를 확보하고 나섰습니다. 그전에 이미 네이버와 카카오에서 인공지능 사업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사업들은 복잡해진 고객들의 패턴들을 분석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담당자의 역량에 따라 또는, 한정된 정보들을 토대로 고객에게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해 왔다면, 인공지능이 결합된 서비스들은 고객 개개인들의 취향과 목적에 따라 커스터마이징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바름의 인공지능 마케팅 또한 이런 고객 맞춤형 인공지능 서비스처럼 마케팅의 영역에서도 인공지능을 도입하여 개인화된 마케팅의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바름의 인공지능 마케팅 툴은 유저들의 최종 도착지인 홈페이지를 구매의사가 있는 유저들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적용되는 툴로써 기업 또는 사이트가 원하는 성과를 높여주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특히, 데이터에 기반한 디지털마케팅을 최적화하고 성과를 높여주는데 있어 인공지능 홈페이지 최적화는 마케팅 플랫폼의 성과를 함께 높여줄 수 있는 도구입니다.


인공지능이 적용된 홈페이지

인공지능 툴이 적용된 홈페이지는 설정한 목적에 따라 홈페이지가 어떤 콘텐츠 구성과 레이아웃, 디자인을 갖춰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유저의 홈페이지 내 행동을 분석하기 위해서 다양한 데이터가 수집, 분석되며 이를 통해서 구매 목표에 가장 많은 접근을 가지게 되는 홈페이지 구성을 제안하게 됩니다.





바름의 인공지능 마케팅 툴을 이용해 알 수 있는 것

유저의 마우스를 이용하는 형태들을 파악하기 위핸 스크롤 정보나 마우스 커서의 움직임을 분석하기도 하고, 사이트 내에서 발생하는 클릭의 해석을 위한 데이터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구매버튼을 콘텐츠 정보를 확인한 후에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용도로 홈페이지의 최하단에 설정해두었다면 제작자의 의도대로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유저들이 활용하고 있는지 파악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기존에는 이런 정보의 확인이 개별적인거나 다소 어려운 설정을 따라야 했다면, 이제는 인공지능 마케팅 툴만 설치해 두어도 이 모든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숫자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된 데이터만으로 검증이 어렵다면?

마케팅 데이터의 검증은 더 한다고 하여 넘치는 법이 없습니다. 언제나 정확한 정보는 우리가 정확한 길을 찾을 수 있도록 안내를 해주죠. 인공지능 마케팅 툴내의 데이터에 추가적인 검증을 하기 위해 실제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화면 녹화 기능은 분석가의 데이터 해석과 인공지능의 데이터 해석을 일치시켜 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실제 마우스의 움직과 제스처를 리얼타임으로 녹화된 데이터는 많은 방문자의 이용 패턴의 흐름을 시각적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의 평균적인 수치 뿐만이 아니라 독특한 패턴을 보이는 이용자의 홈페이지 이용 형태들도 파악해 볼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마케팅 툴의 최대 강점은 홈페이지의 PC 사용 형태만으로 최적화를 이루는 것이 아니라 모바일 패턴까지 추적, 분석하여 마케팅에 최적화된 모바일 홈페이지를 제안합니다. 최근 모바일 퍼스트 시대의 도래는 PC 이용자를 추월한 모바일 홈페이지 이용자에 대한 대응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스마트폰 사용자의 세밀한 화면 이용을 분석하는 도구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모바일 화면을 최적화 시킵니다.


<데이터 검증을 위한 사이트 녹화 데이터>


<유저 이용 흐름 분석 데이터>


<모바일 유저 이용 흐름 분석 데이터>



바름의 인공지능 마케팅 툴을 이용해 할 수 있는 것

최근 인공지능 마케팅에 큰 관심으로 인해 저희에게 많은 문의가 오고 있습니다. 그 중 자주 묻는 질문 중 하나는 바름의 인공지능 툴을 이용해 어떤 것을 할 수 있는가? 입니다. 바름은 2016년부터 진행해온 인공지능 마케팅을 토대로 케이스 사례를 소개해 드리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마케팅 툴은 노하우와 담당자 직관이 아닌 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진행되는 인공지능 최적화 테스트입니다. 이는 기존의 역량있는 담당자의 분석력에 따라 움직였던 마케팅을 디지털마케팅 시대에 맞게 담당자와 의사결정을 돕기 위한 인공지능 툴을 데이터 보고서와 제안된 수정 사항을 적용한 A/B테스트의 즉각적인 테스트입니다.

바름의 A/B테스트는 추가적인 개발, 코딩 수정 의뢰가 없이도 즉각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이를 통해 분석과 적용에 들어가는 셋팅 시간을 줄여 의사결정 사항이 즉각적으로 제안, 반영되는데 도움을 줍니다. 홈페이지 개발 업체에 의뢰를 하지 않아도 테스트 및 분석되는 기간동안 직접 홈페이지를 수정하여 실제 방문 유저들이 변경된 홈페이지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인공지능 데이터를 토대로 진행된 A/B테스트>


인공지능 마케팅이 적용되면 알 수 있는 것

CASE A

HUMAN: 우리 주력 서비스에 대해 고객 호응이 낮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I: 유저들이 서비스를 선택하기 위해 방문하는 페이지의 콘텐츠 도달률이 낮습니다. 관심 유저들의 이동 경로가 부정확합니다.


인공지능 스크롤/시선 데이터 제안 적용 후 사이트 콘텐츠 전환 가치 30.9% 개선


CASE B

HUMAN: 몇 몇 서비스의 매출이 줄고 있습니다. 가격을 낮춰도 반응이 없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I: 서비스 선택을 위한 전환 버튼(네비게이션)의 위치가 유저 이동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버튼 수정을 통해 모바일에서 유저의 선택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전환경로 제안, 모바일 유저 분석 적용 후 사이트 콘텐츠 전환 가치 84.59% 개선


CASE C

HUMAN: 광고를 통해 고객 방문은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이트에 오래 머물고 있으면서 문의를 하지 않아요.

A..I: 고객의 호응도가 높은 콘텐츠가 하단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고객은 화면의 40% 이상 스크롤을 하지 않고 떠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스크롤 이탈 / 콘텐츠 호응도 분석 적용 후 성수기vs비수기 매출 115% 성장(*비수기 성장)



바름 디지털 마케팅, A.I 분석 문의하기


T. 051-747-1350


바름 페이스북 챗봇을 통해 빠르게 궁금증을 해결해 보세요!



플러스친구/네이버톡톡 문의하기




마케팅 정보공유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gqCtmTx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ARUM

주식회사 바름은 12년의 업력을 가진 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마케팅 종합에이전시이며, 기업의 성장을 위해 가치 있는 일을 하는 컴퍼니빌더(Company Builder)입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바우처 공급업체 수출&혁신바우처 공식수행기관 구글프리미어&메타 공식파트너사 카드사&통신사 문자광고 공식실행사 데이터분석(웹/앱) 디지털마케팅 글로벌마케팅 SEO마케팅 타겟문자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