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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전반적으로 수행하고 기업의 부가가치를 올리는 컴퍼니 빌더, 바름입니다.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 마케팅뿐만 아니라, 클라이언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관찰하고 고민하며 가치 있는 성장을 위한 개선 포인트를 알려주는 사람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사와 함께하면 좋은 점 - 병원 마케팅 편

 

 

피부과, 성형외과, 안과, 치과 등 병원 마케팅 어떻게 진행하고 계실까요?

날이 갈수록 자동화되고 고도화 되는 광고 매체들 속에 세팅이나 운영하는 것은 정보를 조금만 찾아보기만 해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짜 우리 병원에 맞는 기술적인 방법, 콘텐츠적으로 최적화된 방법이 무엇인지는 아직까지 많은 테스트와 시행착오를 거쳐 진행해야 하죠.

이러한 수고로움을 줄이기 위해 구글 공식 대행사나 파트너사와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시지 않나 싶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광고 매체의 방법들 중에서도 '구글 광고' 에 대해서 프리미어 파트너사와 함께 병원 마케팅을 했을 때의 긍정적인 영향에 대해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사가 뭔가요?

 

 

구글은 매년 구글 광고 플랫폼을 활용하여 광고주의 비즈니스 성장에 기여한 대행사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역량과 집행 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프리미어 파트너 배지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2024년 올해 바름이 이러한 역량을 인정받아 프리미어 배지를 부여받았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선정, 주식회사 바름 국내 최상위 3%내 구글 공식 파트너사가 되다!

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전반적으로 수행하고 기업의 부가가치를 올리는 컴퍼니 빌더, 바름입니다. ​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 마케팅뿐만 아니라, 클라이언트의 상황

thebarum.tistory.com

 

주식회사 바름의 프리미어 파트너 정보는 구글 공식 프리미어 파트너 디렉토리 페이지에서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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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프리미어 파트너사와 구글광고를 하면 어떤 점이 다른가요?

 

 

병원 광고는 특히나 광고 운영에 있어서 제한이 많은 업종입니다. 소재 의료심의를 받아야만 등록 및 노출이 가능한 것부터, 다양한 의료법을 준수하지 않으면 신고의 위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제한사항 속에서도 우리 병원을 좀 더 효율적으로 노출하고 유입되도록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바름에서는 최초 마케팅을 진행하는 병원의 내, 외부 상황을 파악한 후 디지털 마케팅 진행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실행합니다.

그 중 대부분의 병원이 구글광고 비중을 높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영상 플랫폼의 진화로 유튜브 검색이 활성화되고, 구글이 공식 포털 뿐만 아니라 노출될 수 있는 광고의 커버리지도 훨씬 광범위하기 때문입니다.

구글 공식 프리미어 파트너사와 함께 이러한 구글광고를 진행하게 되면,

1. 병원 구글 계정을 세팅하고 그에 맞게 일반계정과는 다른 고도화된 맞춤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구글 공식 파트너에게도 제공되는 부분이나 프리미어 파트너사는 타겟이나 전환 맞춤 설정 등, 훨씬 더 많은 카테고리에서 맞춤화 전략을 추천받고 세팅 가능합니다.

2. 구글 광고팀과의 직접적인 소통으로 광고를 관리하는 바름 담당자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의견을 종합해서 광고를 개선함으로써 더 나은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3. 일정금액 이상 일정기간 사용시, 프리미어 파트너 계정에만 부여되는 특별 크레딧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병원 kpi 에 맞는 전환값을 더 많이 달성하기 위해 지원합니다.

4. 구글 신규 서비스 및 기술에 대해 우선적으로 지원하고 활용가능합니다. 계속해서 변화하는 광고 계정 내에서 빠르게 우리 병원 광고를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위의 혜택들이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와 함께하면 얻을 수 있는 구글광고 혜택입니다.

하지만 결국에 구글광고도 전체적인 시장의 맥락을 이해하고 고객을 파악하는 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수단 중 하나이기에 깊은 통찰력이 있는 병원 마케팅 담당자가 가장 중요합니다.

 

 

병원 구글 광고, 어떤 부분에 집중해야 할까요?

 

과거에 병원 구글 광고 캠패인을 진행할 당시에는 공식적으로 GDN 배너 광고 + 검색광고를 진행하시는 것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구글 애즈 내에는 실적최대화 광고, 유튜브 광고, 디멘드젠 광고 등 다양한 광고가 생겨나고 있고, 병원마다 다르겠지만 그 효율도 이전 공식화되던 조합에 비해 더 나은 경우도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유튜브 플랫폼이 중요해졌고 그 영향력은 계속해서 커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제는 어떤 병원이든 공식채널이 생기고 주기적으로 영상을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바름에서도 이러한 추세에 따라 유튜브 채널을 필수적으로 생성 제안 드리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이렇게 브랜딩이 된 영상 소재를 활용하여 영상광고를 진행하고 최근 출시된 디멘드젠 광고도 진행하는 것을 제안드리고 있습니다.

모든 채널들은 유기적으로 돌아가야합니다. 어느 채널에만 국한되지 않고 우리 병원의 콘텐츠가 노출되어야 하는 것인데요. 그리고 이러한 콘텐츠들을 일정 기간 반짝하고 그만하는 것이 아닌 '꾸준히' 발행 및 제작하고 광고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글 광고를 계속하면 어떤 영역까지 확장 할 수 있을까요?

 

구글광고를 계속하게 되면 단순히 우리 병원 홈페이지에 많이 유입이 되는 것에 끝나지 않습니다. 물론 신환율이 일정수준까지 올라가기는 하겠으나, 매달 더 높은 금액의 광고 비용을 쓰는 것이 아닌이상, 이 부분도 효율이 감소하는 시기가 옵니다.

어느정도 꾸준히 광고를 진행해오며 쌓인 검색광고나 기타 광고 데이터를 활용하는 확장 과정이 필요한데요.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자연 유입된 건으로만 병원 검색엔진최적화를 진행하시게 되면 물론 고객의 직접적인 니즈를 파악할 수 있어서 좋으나 충분한 데이터를 모으기에는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따라서 검색광고를 진행하시면서 최적화를 하게 되면 유입 키워드를 더욱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부스터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빠르게 파악된 핵심 우선순위 키워드, 빠른 홈페이지 트래픽 상승율과 함께 최적화의 기간도 더 단축되는 것이죠.

더 자세한 병원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병원, 의원 마케팅, 요즘에는 광고 + 검색엔진최적화(SEO)가 대세!

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전반적으로 수행하고 기업의 부가가치를 올리는 컴퍼니 빌더...

blog.naver.com


 

오늘은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사와 함께 병원 구글 광고에 집중하면 좋은 점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결국 앞서 말했듯이, 구글광고도 결국엔 마케팅을 위한 한가지 방법일 뿐입니다.

따라서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병원이 목표로 하는 지점을 설정하고 좀 더 디테일하고 통찰력 있게 인사이트를 주고 함께 고민할 수 있는 마케팅 담당자를 만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바름은 공식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사로써 뿐만 아니라 '컴퍼니빌더' 로써 실질적인 서비스의 부가가치 증가를 위해 함께 고민하고 전략적으로 나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글공식파트너 바름

바름은 구글공식파트너로 구글애즈 관리하도록 인증받은 마케팅 전문가입니다.

thebarum.co.kr

 

 

 


 

추가로 바름에서는 다양한 정부지원 바우처 사업들의 공식 수행사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관심이 있는 기업들은 바름의 국가지원사업 서비스를 한 번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수출/ 해외시장 진출/ 해외 마케팅 등을

운영 혹은 계획하고 계신다면,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수출 바우처 사업) 또한 꼭 이용하셔서 지원금을 통해

바름과 함께 국내외 광고 집행에 효율을 올리시길 바랍니다.​

수출지원활용사업은 정부(중소기업벤처부)에서 선발과정을 거쳐 선정된

수출기업에 보조금을 바우처 형태로 제공합니다.​

바름에서는 “홍보/광고” 분야에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지원금은

광고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주식회사 바름의 서비스 4가지]

1.광고 관리 및 운영

2.Google Analytics, Firebase, Tableau 등

웹 로그분석툴 활용한 데이터분석(웹+앱)

3. 검색엔진최적화

4. 인공지능홈페이지 분석

* 수출활용지원사업 사이트에서 '바름'을 검색하세요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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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RUM

주식회사 바름은 12년의 업력을 가진 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마케팅 종합에이전시이며, 기업의 성장을 위해 가치 있는 일을 하는 컴퍼니빌더(Company Builder)입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바우처 공급업체 수출&혁신바우처 공식수행기관 구글프리미어&메타 공식파트너사 카드사&통신사 문자광고 공식실행사 데이터분석(웹/앱) 디지털마케팅 글로벌마케팅 SEO마케팅 타겟문자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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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마케팅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기반으로 인사이트를 줄 수 있는 조력자, 이를 통해 실질적인 매출 증가와 기업성장에 기여하는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바름입니다.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 마케팅 뿐만 아니라, 클라이언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관찰하고 고민하며 가치 있는 성장을 위한 개선 포인트를 알려주는 사람.

 

Paid 광고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구글애즈(Google Ads)입니다.

 

구글애즈(Google Ads)는 구글이 소유한 플랫폼뿐만 아니라 제휴 되어있는 사이트, 앱 게재지면을 활용하여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구글 플랫폼은 구글검색엔진(Google Search Engine), 크롬(Chrom), 구글스토어(Google Play), 유튜브(Youtube), 지메일(Gmail), 구글클라우드(Google Cloud), 구글애널리틱스(GA4) 등이 있습니다.

 

특히 구글검색엔진(Google Search Engine), 구글스토어(Google Play), 유튜브(Youtube), 지메일(Gmail) 지면은 광고 효과가 뛰어나다 보니 광고주들이 지속적으로 노출하길 원하는 플랫폼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세계 광고주가 가장 많이 이하는구글애즈(Google Ads)’의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출처 : 구글애즈 공식 홈페이지

 

 

 

“구글애즈(Google Ads), 모든 이가 필요한가요?”

 

 

전세계적으로 구글애즈(Google Ads)를 비롯해 광고 플랫폼은 정말 다양하게 있습니다. 국내에선 네이버광고, 카카오모먼트, 모비온, 아프리카tv(), 토스, EDN, Ace Trader, AND 등이 있고 국외로는 메타광고, 애플서치애드, 틱톡, X(트위터), 트위치, 링크드인, 핀터레스트 등 다양한 매체가 있죠. 이외 오디언스 매체들을 포함하면 못해도 50개 이상의 광고 플랫폼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의 기업의 기업 특성, 비즈니스 구조, 타겟, 콘텐츠를 고려하여 광고 플랫폼을 선정하면 됩니다.

 

다만, 본인의 기업과 고객의 특성, 콘텐츠 등 전반적인 영역을 모두 고려해 보았을 때 가장 적합한 매체가 구글애즈(Google Ads)라면 해당 플랫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출처 : 구글애즈 공식 홈페이지

 

 

“구글애즈(Google Ads)를 꼭 사용해야 하는 사람 또는 업종이 있을까요?”

 

 

앞서 언급했던 대로 본인의 기업과 고객의 특성, 콘텐츠를 고려해 보았을 때 구글애즈(Google Ads)에서 노출되는 게재지면과 적합하다면 다른 플랫폼광고보다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사 서비스, 제품이 네이버(Naver), 다음(Daum), (Bing) 등의 검색엔진을 통해 검색하는 것보다 구글 검색엔진으로 검색하는 지표가 높은 경우 구글 검색엔진 내 키워드, 배너광고를 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지메일(Gmail)의 경우는 해당 채널을 활용하시는 분의 경우 메일함 내에키워드/배너광고를 메일 형태로도 확인할 수가 있고 구글스토어(Google Play), 유튜브(Youtube)를 통해 앱을 설치하거나 영상을 보시는 분들에게도 자사 광고가 노출이 됩니다.

 

이 모든 광고는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것이 아닌 정교한 타겟팅을 통해 노출이 되기 때문에 효과는 상당할 수밖에 없죠.

 

물론 강세를 띄는 업종이나 기업은 있을 수 있습니다. 구글 내 데이터상생활용품’, ‘화장품’, ‘먹거리등의 소매업 보단 제조업’, 도매업’, ‘서비스업’, ‘운송업’, ‘임대업’, ‘교육업’, ‘중개업’, ‘건설업등의 정보가 필요한 업종에선 확실히 광고 효과가 높습니다. 그리고 기관/학교/학원 등의 업종의 경우도 다른 플랫폼보다 질 좋은 컨텐츠가 많다 보니 결과물이 좋습니다.

 

*타겟팅 세부 항목 : 연령, 성별, 관심사, 소득수준, 미혼/기혼 여부, 검색키워드, 영상콘텐츠, 방문 홈페이지, 방문앱, 설치앱 등

 

 

 

 

 

“구글애즈(Google Ads), 메타(Meta-facebook&instagram), 틱톡(Tiktok), 핀터레스트(Pinterest),

네이버블로그(Naver Blog) 등의 SNS 채널과 비교했을 땐 어떤가요?”

 

 

SNS채널 특성상 관련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소통하는 공간이다 보니 해당 채널의 특성에 따라 광고 성과가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메타플랫폼(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제품을 소개하고 구매하는데 있어 여러 의견들을 주고받고 소개를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보니 쇼핑을 할 수 있는 몰이 광고를 하기에 적합하죠.

 

반면 구글애즈(Google Ads)와 연계되어있는 유튜브의 경우 소위 말하는 경험, 지식을 영상이란 소재를 통해 안내를 하고 있죠. 해당 채널은 SNS의 장점뿐만 아니라검색엔진으로 까지 활용이 되고 있다 보니 활용도는 다른 SNS채널에 비해 기능이 더 추가가 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3년 전만 하더라도특정 제품’, ‘서비스리뷰나 설명을 보기 위해서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했다면 이제는 유튜브를 통해 이 모든 것을 대체하고 있죠. 물론 유튜브에 모든 것이 포함된 것은 아니지만 이미지나 포스팅()에서 표현하지 못했던 것을 영상에서 표현하고 공감을 얻다 보니 이용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물론 유튜브라고 해서 영상만 광고소재로 노출되는 것은 아닙니다.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검색엔진 역할도 하고 있다 보니키워드 영역과 썸네일을 통해이미지 영역까지 함께 하고 있습니다.

 

*구글애즈(Google Ads) SNS채널인 유튜브를 포함하여 구글과 제휴되어 있는 300만 개 사이트도 함께 포함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훨씬 넓습니다.

 

 

 

이처럼 구글애즈(Google Ads)구글(Google)’이라는 거대한 플랫폼을 활용하여 광고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광고 플랫폼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선 구글애즈(Google Ads)를 이용해 타겟팅 활용하는 방법이나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 팁, 사례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바름은 2013년부터 10여 년간 구글과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하며 구글애즈(Google Ads)에 대한 우수한 역량 및 전문성을 인정받아 2024년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사에 선정되었습니다. 구글애즈(Google Ads) 관련 도움이 필요하실 경우 편하게 연락 주시면 도움드리겠습니다.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는 파트너 프로그램 최상위 등급으로 매년 국가별 1000개 기업 중 상위 3% 이내 파트너사만 부여되는 특별한 지위입니다.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를 통해 신규 베타 광고 상품 집행, 프로모션 코드(광고 지원금), 전담 계정 지원 등의 차별화 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ditoday.com/%eb%b0%94%eb%a6%84-%ea%b5%ac%ea%b8%80-%ed%94%84%eb%a6%ac%eb%af%b8%ec%96%b4-%ed%8c%8c%ed%8a%b8%eb%84%88%ec%82%ac-%ec%84%a0%ec%a0%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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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RUM

주식회사 바름은 12년의 업력을 가진 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마케팅 종합에이전시이며, 기업의 성장을 위해 가치 있는 일을 하는 컴퍼니빌더(Company Builder)입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바우처 공급업체 수출&혁신바우처 공식수행기관 구글프리미어&메타 공식파트너사 카드사&통신사 문자광고 공식실행사 데이터분석(웹/앱) 디지털마케팅 글로벌마케팅 SEO마케팅 타겟문자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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