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마케팅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기반으로 인사이트를 줄 수 있는 조력자, 이를 통해 실질적인 매출 증가와 기업성장에 기여하는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바름입니다.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 마케팅 뿐만 아니라, 클라이언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관찰하고 고민하며 가치 있는 성장을 위한 개선 포인트를 알려주는 사람.

 

 

 

 

2024년부터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마케팅 트렌드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이나 신규매체, 기존매체 업데이트 사항 또는 현재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마케팅 등을 다뤄보려 합니다.

 

오늘은 E-COMMERCE 시장에 있는 분들이라면 주목해봐야 할 유튜브 쇼핑(Youtube Shopping)’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1. 유튜브 쇼핑이란 무엇인가?

 

 

 

유튜브 쇼핑(Youtube Shopping)은 유튜브(Youtube) 플랫폼에서 진행되는 새로운 형태의 전자상거래입니다. 쉽게 말하면 유튜브 채널에서 제품을 판매할 수 있게 하는 기능입니다.

 

 

이는 기존의 동영상 콘텐츠와 상품 구매 기능을 통합하여 소비자가 동영상 시청과 동시에 제품을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은 이를 통해 자신의 동영상에서 추천하는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매력적인 기회를 제공하고 있죠.

 

 

 

 

2. 유튜브 쇼핑의 주요 기능

 

 

유튜브 쇼핑(Youtube Shopping)은 다양한 기능을 통해 유저에게 편한 쇼핑을 제공합니다. 기능적인 요소로 보았을 땐 크게 3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2-1 상품 태그: 유튜브 동영상에 등장하는 제품에는 직접적으로 상품 태그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시청자들은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제품 정보를 얻고 즉시 구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2-2 실시간 구매 옵션: 라이브 스트리밍에서는 실시간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시청자들은 라이브 방송 중에 상품을 확인하고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2-3 유튜브 검색 연동: 유튜브 검색 결과에는 쇼핑과 관련된 동영상도 표시됩니다. 유저는 검색 중에 바로 관련 상품 동영상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3. 유튜브 쇼핑(Youtube Shopping)의 활용 방법

 

그렇다면 유튜브 쇼핑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기능과 마찬가지로 소비자 관점, 마케터 관점에서 접근해보았습니다.

 

소비자 관점에서는 유튜브 사용자들은 동영상 시청 중에 마음에 드는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상품 정보와 리뷰를 빠르게 얻어 쇼핑이 가능합니다.

 

마케터의 관점으로 보면 유튜브 쇼핑(Youtube Shopping)은 하나의 마케팅 도구로 볼 수 있습니다. 채널의 콘텐츠만 소비하는 것이 아닌 실질적인 매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마케팅 도구로 활용하여 전략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 쇼핑(Youtube Shopping)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인기 있는 제품으로 추가 컨텐츠를 제작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4. 유튜브 쇼핑(Youtube Shopping) 자격 요건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고 누구나 유튜브 쇼핑(Youtube Shopping)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아무래도 누구에게나 기능을 제공한다면 무분별하게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고 유튜브 정책 위반되는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가이드라인에 준수하여 기능 신청을 해야 합니다.

 

 

 

[자격요건]

 

1.채널

-유튜브 채널(파트너 프로그램)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채널이 YPP구독자 기준을 충족하거나 공식 아티스트 채널이어야만 합니다.

-아동용 채널로 설정되어 있지 않아야 합니다.

-정상적인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고 유튜브 정책에 위반되는 사항이 없어야 합니다.

 

2.파트너 프로그램

-구독자가 500명 이상이어야 합니다.

-90일 이내 공개 영상이 3회 이상 업로드 되어야 합니다.

-365일 이내 시청시간이 3000시간 이상이거나 90일 이내 SHORT 조회수가 300만회 이상이어야 합니다.

 

 

 

 

 

오늘은 유튜브 쇼핑(Youtube Shopping) 개념, 기능, 활용방법, 자격요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튜브 쇼핑(Youtube Shopping)은 기능만 정상적으로 세팅하고 활용한다면 매출을 일으킬 수 있는 좋은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관리 측면이나 통계분석 등이 용이하기 때문에 유형 상품을 판매하고 계시는 분들은 꼭 해보시면 좋겠네요.

 

 

 메타(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쇼핑태그와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고 자격요건을 충족시키기에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격요건이 충족하신 분들 중에 기능 활성화가 안되거나 자격요건을 어떻게 맞춰야 할지 모르겠다고 도움이 필요하다 생각 드신다면 저희 바름이 도움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바름은 지난 11년간 주어진 프로젝트를 늘 바르고 책임감 있게 수행해 왔습니다. 또한 프로젝트마다 팀이 구성되고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면서 최적의 결과를 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항상 클라이언트와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공감하며 윈윈(WIN WIN)할 수 있게 돕는 바름이 되겠습니다.

 

 

https://thebarum.co.kr/

 

주식회사 바름

주식회사 바름

thebarum.co.kr

 

*바름 1:1 문의 카카오 채널

http://pf.kakao.com/_NCksl

 

바름

데이터&수출&혁신바우처 수행기관/구글&메타파트너사/디지털마케팅/데이터분석/카드사&통신사문자광고실행사

pf.kakao.com

 

*2024년 바름 수출바우처사업 링크 : 

 

https://www.exportvoucher.com/portal/peform/peformDetail?pageNo=1&peformOrgApplySeq=3873&active_menu_cd=EZ004005000&s_kor_comp_nm=%EB%B0%94%EB%A6%84&pageUnit=10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

수출바우처.대한민국 수출지원정책의 큰 변화!이제는 원하는서비스와 업체를 내가고른다!

www.exportvoucher.com

 

*2024년 혁신바우처 수요기업 신청 링크 :

 

https://www.mssmiv.com/portal/menupan/MenupanList

 

메뉴판

총 5704건[1/357페이지] 게시글 페이지당 16 32 64

www.mssmiv.com

 

바름의 더 많은 소식 보기

주식회사 바름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 | 브런치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ARUM

주식회사 바름은 12년의 업력을 가진 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마케팅 종합에이전시이며, 기업의 성장을 위해 가치 있는 일을 하는 컴퍼니빌더(Company Builder)입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바우처 공급업체 수출&혁신바우처 공식수행기관 구글프리미어&메타 공식파트너사 카드사&통신사 문자광고 공식실행사 데이터분석(웹/앱) 디지털마케팅 글로벌마케팅 SEO마케팅 타겟문자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