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안녕하세요.

2022 수출바우처 & 혁신 바우처 수행기관, 데이터 바우처 공급기업, 페이스북&구글 공식 파트너사 바름입니다. :)

 

 

 

검색은 유튜브, 기록은 인스타그램에서

 

라는 말을 들어 보셨나요?

 

 

 

밀레니얼 세대에게 있어서 콘텐츠 플랫폼은 콘텐츠를 즐기고 공유하는 단순한 소비과정을 넘어 이제는 ‘정보 탐색의 창구’까지 자리매김을 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의 기록이 어떻게(HOW) 정보가 되는 것일까요? 사람들이 모바일을 사용하는 순간에는 광고와 늘 함께 하고 있다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아마 이 글을 읽고 있는 지금 이 순간조차도 말이죠. 그렇기 때문에 판매라는 목적이 뚜렷한 광고보다는, 누군가의 경험이 기반이 된 스토리 게시물 하나가 소비자들에게 더 진정성 있게 다가서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광고는 무의미한 것일까요?

 

아닙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광고에서 집계된 클릭이 더 유의미한 결과(구매)를 내기위한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바름에는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광고(=스폰서 광고)로 문의 주시는 많은 분들이 계십니다. 물론 광고를 처음 진행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인스타그램 앱에서 혹은 페이스북 광고관리자를 통해 광고를 진행해 보시다가 효율을 올리기 위해 문의주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인스타그램 광고는 개인계정에서 몇 번의 터치로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하여 광고하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비교적 광고 진입장벽이 낮은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간과하고 있는 부분은, 광고를 진행하고 있고 예산도 소진되고 있으니 이제 기다리기만 하면 매출상승은 자연스러운 수순이라 생각하고 계신다는 점입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진행하고 계신 광고 예산이 헛되지 않도록, 더 높은 구매를 일으키기 위해 광고주님께서 행동하실 수 있는 시너지 작업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01

고객 리뷰 관리

 

앞서 말씀드린 인스타그램의 ‘기록-경험-신뢰’과 같은 맥락입니다. 광고를 통해 유입된 소비자들을 들여다보면, 사용된 이미지가 돋보였거나 카피문구가 참신해서, 할인율이 높아서, 이벤트 증정품이 가지고 싶어서 등 다양한 이유로 광고를 클릭하게 됩니다. 유입된 모든 분들이 구매까지 이어진다면 좋겠지만, 현실은 안타깝게도 그렇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사몰로 유입된 고객의 흥미가 아직 유효할 때, 우리는 또 다른 장치를 준비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게 바로 ‘제품 리뷰’입니다. 잘 생각해보시면 판매자가 들려주는 제품이야기는 ‘좋아요’라는 내용밖에 없습니다. 대신, 제품을 직접 구매해서 경험해본 소비자들의 리뷰에서는 냉정하면서도 다양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이런 신빙성 있는 소리들을 원하고 대게 ‘리뷰’를 통해 확인하고 있습니다.

 

고객 리뷰는 다양한 루트로 생성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과 자사몰에서만 생각해 보더라도 해시태그(#), 댓글, 공유, 리그램, 제품 상세페이지의 리뷰탭 등 정말 다양합니다. 자연스럽게 발생하고 있는 이 리뷰들만 관리를 잘 하더라도 보다 더 빠르게 소비자들이 원하는 소리를 들려드릴 수 있게 됩니다.

 


02

콘텐츠 활성화

 

‘검색’을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지 않는 인스타그램에서는 ‘구독’을 이끌어내야 구매가 시작됩니다. 그래서 인스타그램에서 수익을 내기위해 중요한 것은 관심을 갖고 찾아온 팔로워 숫자입니다. 간혹 팔로워 수를 구매를 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숫자 늘리기에 불과한 팔로워 수는 ‘0’으로 수렴한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우리 브랜드의 콘텐츠는 어떤 포인트에서 구독 요소가 될 수 있을 지 생각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큰 맥락이 정해졌다면, 콘텐츠의 카테고리를 설정하시고 주기를 정하셔서 꾸준히 업로드 해주시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03

콘텐츠 시각화

 

인스타그램은 텍스트보다 이미지가 지배적인 공간입니다. 브랜드의 톤 앤 매너를 여러 레퍼런스들로 채워간다는 느낌으로 격자무늬 보드 안에서 보여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브랜드 계정의 인스타그램을 찾아왔을 때, 오프라인 매장에서 느끼는 인테리어와 같은 이미지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인스타그램 광고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들을 몇 가지 소개해 드렸습니다. 각 항목별 자세한 사항들은 바름의 ‘PALN-DO-SEE’의 프로세스를 진행하면서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바름은 단순한 광고세팅, 데이터 보고에서 끝나지 않고 다음 단계를 고민하며,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쪼록 오늘 포스팅한 내용들이 인스타그램 광고를 운영하시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바름으로 문의주시면 상담도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더불어, 바름은 '2022 중소기업 혁신바우처사업' 수행기업으로선정 되었습니다.

‘마케팅 분야’에서 ‘중소기업 마케팅을 위한 광고 관리 및 데이터 분석 서비스’ 진행을 도와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혁신바우처사업은 정부(중소벤처기업부/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선발과정을 거쳐 선정된 운영기관에 보조금을 바우처 형태로 제공합니다.

 

바름에서는 '온라인마케팅 & 홈페이지데이터분석 & SEO(검색엔진최적화)' 위주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지원금은 광고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주식회사 바름의 서비스는 총 4가지가 있습니다.

 

1) 디지털(온라인)마케팅 컨설팅 및 광고관리

2) 인공지능 홈페이지 분석 마케팅

3) Google Analytics, Firebase, Tableau 등 웹 로그분석툴 활용한 데이터 분석 (웹+앱)

4) 검색엔진최적화(SEO)

 

 

 

*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플랫폼 사이트에서 '바름'의 서비스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ARUM

주식회사 바름은 12년의 업력을 가진 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마케팅 종합에이전시이며, 기업의 성장을 위해 가치 있는 일을 하는 컴퍼니빌더(Company Builder)입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바우처 공급업체 수출&혁신바우처 공식수행기관 구글프리미어&메타 공식파트너사 카드사&통신사 문자광고 공식실행사 데이터분석(웹/앱) 디지털마케팅 글로벌마케팅 SEO마케팅 타겟문자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