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안녕하세요. 디지털마케팅회사 바름입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페이지 또는 계정 홍보를 위해서 비즈니스 프로필을 연동하여 진행합니다. 특히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광고 소재를 홍보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연동이 필요하죠. 2가지 SNS플랫폼을 연동함으로써 페이스북의 광고 관리자를 통해 인스타그램 스폰서 광고 게시물을 제작하여 집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페이스북의 광고 관리자는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에서 직접 스폰서광고를 집행하는 것보다 더 많은 도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페이스북에서는 가능하지만, 인스타그램에 적용되지 못했던 기능중에 하나가 페이스북 샵/카탈로그를 활용한 제품 판매 타겟 광고입니다.


모바일 퍼스트(Mobile First)시대에서 디지털마케팅은 모바일 접근성이 강화된 마케팅 도구 활용이 필수입니다. 페이스북에서 모바일에 효과적인 광고 방식 중 하나로 DR(Drive Action)광고 방식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홍보 게시물에 직접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는 버튼을 행동 목적에 따라 추가하여 유저들에게 노출된 콘텐츠에서 직접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직접 반응을 이끌어내기 위해서 우리는 게시물에 링크기능을 삽입하거나 버튼 아이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샵기능이나 카탈로그 연동을 통해 제품 태그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처럼 인스타그램 게시물에도 제품 쇼핑 태그를 추가하려면?(예정)

인스타그램(Instagram) 비즈니스 프로필에서 페이스북의 샵이나 비즈니스관리자의 카탈로그를 연결한 후 인스타그램에서 제품 태그 달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준비사항

1. 인스타그램 계정은 비즈니스 프로필로 전환된 상태여야 합니다.

2. 페이스북 페이지 or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의 관리자여야 합니다.

3. 비즈니스 관리자에 페이스북 샵이나 제품 카탈로그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쇼핑 태그를 사용하기 위한 인스타그램 설정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시작하기 버튼이 활성화되면(현재는 미국내에만 가능) 버튼을 클릭하거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고 제품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비즈니스 프로필에 연결할 제품 카탈로그를 선택합니다. 

이제 쇼핑 태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 기능은 현재 미국내에서만 진행 가능합니다. 추후 국내 적용시 자세한 포스팅을 진행하겠습니다.



바름 디지털 마케팅, A.I 분석 문의하기

#인공지능마케팅 #구글공식파트너사 #구글파트너 #디지털마케팅 #데이터분석


T. 051-747-1350


바름 페이스북 챗봇을 통해 빠르게 궁금증을 해결해 보세요!



플러스친구 문의하기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ARUM

주식회사 바름은 12년의 업력을 가진 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마케팅 종합에이전시이며, 기업의 성장을 위해 가치 있는 일을 하는 컴퍼니빌더(Company Builder)입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바우처 공급업체 수출&혁신바우처 공식수행기관 구글프리미어&메타 공식파트너사 카드사&통신사 문자광고 공식실행사 데이터분석(웹/앱) 디지털마케팅 글로벌마케팅 SEO마케팅 타겟문자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