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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전반적으로 수행하고 기업의 부가가치를 올리는 컴퍼니 빌더, 바름입니다.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 마케팅뿐만 아니라, 클라이언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관찰하고 고민하며 가치 있는 성장을 위한 개선 포인트를 알려주는 사람

중국의 초저가형 국내 E커머스 시장 진입과 동시에 얼어붙은 투자 시장 등으로 국내 E커머스 시장 상황이 마냥 좋지만은 않습니다.

쿠팡은 얼마 전 멤버십 가입비 인상과 동시에 컬리는 멤버십 3개월 할인 등 여러가지 방향으로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수많은 비즈니스가 정확히 자사 제품이나 서비스에 니즈가 있는 "잠재고객"을 찾아내어 구매하도록 유도, 충성고객으로 확보하는 것이 최종적인 목표임은 공통적인 사항인 것 같은데요.

 

 

 

 

기본적인 커머스 형태의 비즈니스부터 정밀한 타겟팅으로 우리 비즈니스의 잠재된 충성고객을 찾아내야만 하는 비즈니스까지 이제는 더이상 단순 많은 노출을 통해 일반적인 사용자들에게 우리 비즈니스를 알리는 것보다 충성고객으로 변화할 가능성이 있는 우리의 "진짜 잠재고객"을 찾아내어 마케팅 하는 것이 중요한 시점입니다.

 

이를 위해 정확한 타겟팅을 실행할 수 있는 디지털 마케팅의 방법 중 하나로 코어타겟 문자광고에 대해 알고 계셔야 우리의 핵심타겟들에게 어떤 방식으로 알맞은 시점에 접근하여 확보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코어타겟 문자광고(카드사&통신사&APP )이 왜 효과적인지, 그리고 어떻게 실행해야 성공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지에 대해 바름의 사례와 함께 설명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코어타겟 문자광고(카드,통신사 등) 각 카드사&통신사별로 어떤 데이터들을 활용 가능한지 기본적인 사항들은 기 콘텐츠들을 통해서  안내드렸습니다.

 

https://blog.naver.com/barumit/223372586042

 

각각의 활용 가능 데이터나 형태에 대해서 알고 있다면 실제로 우리 자사 비즈니스의 목표와 상황에 맞추어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게 중요하겠죠.

 

바름에서의 간단한 사례 등과 함께 언제 코어타겟 문자광고를 활용하면 좋은지, 또 어떤 방향으로 기획하고 구성해야할지 알아보겠습니다.

 

 

CASE 1 : E커머스 프로모션

 

보통 E커머스에서 특정 시즌 성수기 등, 혹은 비수기라도 특정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게 될 때 기존 진행하시는 DA나 쇼핑광고와 더불어 코어타겟 문자광고를 사용하시게 됩니다.

 

물론 기존 고객들을 대상으로 플러스친구 발송 및 기존 집행하던 광고 등으로 자사 프로모션을 홍보할 수도 있지만, 코어타겟 문자광고의 경우 기존 카드사들의 데이터를 활용하기 때문에 실질적인 전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가치의 고객들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카드사 결제데이터로 관련 가맹점이용 데이터, 소득구간, 결제금액 등의 다양한 방안으로 타겟팅 모수를 추출해내어 자사 프로모션 내용과 적합한 타겟들에게 메세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실제 F사는 이러한 카드사 문자광고의 필요성을 알고 계셨지만, 카드사와 어떤 방식으로 타겟팅을 진행하고 내용을 구성해야할지 모르셨기 때문에 바름을 찾아주셨습니다.

 

바름은 먼저 가장 중요한 타겟팅 모수 추출을 위해 F사에서 보유하신 기존 데이터를 기반으로 간략하게 분석하게 되었습니다.

 

 

 

실제 유입된 사용자 중 전환율이 높았던 연령대와 성별, 지역 등 기본적인 사항들을 체크 하였고, 바름에서의 기존 카드사별 레퍼런스를 토대로 결합하여 어떤 카드사로 진행할지 제안드리게 되었습니다.

 

 

두번째로 해당 카드사의 데이터 활용 가능 범위를 파악하여 어떤 행동 및 결제데이터들을 활용할지 등을 제안드리고,

 

마지막으로 진행하시고자 하는 프로모션의 내용 구성을 파악, 진행해온 커머스 업종 프로모션의 레퍼런스 등을 토대로 발송형태와 내용 등을 구성해드리게 되었습니다.(앱푸쉬+LMS)

 

 

 

결과적으로 PAID 광고의 전환 데이터와 비교 시 문자발송을 통해 구매까지 이어진 분들은 체류시간 및 회원가입율에 있어 2.5배 이 높았고, 구매금액 단위 또한 차이가 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매 분기별로 다양한 방안의 카드사 데이터 활용, 모수 추출과 내용 기획으로 프로모션을 통해 신규 전환 잠재고객들을 유치하고 계십니다.

 



CASE 2 : DB(문의)수집 업종

 

다른 케이스인 분양관련 G사가 처음 문의주신 바름의 여러 콘텐츠등을 보시고 기존 내부적으로 진행하셨던 카드사 다른 카드사 문자광고를 진행하고자 바름을 찾아주셨습니다.

 

(단순 문의양식 랜딩페이지 예시로,본문 특정 업체와는 무관함을 밝힙니다.)

 

G사에서 의뢰주신 그대로 카드사 선정하여 진행할 수 있었지만 DB수집 업종의 경우 다른 업종의 마케팅보다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영역이 "랜딩페이지" 입니다. 실제 DB수집의 경우 단번에 해당 서비스나 분양상품등의 특징을 알기 어렵기 때문에 1차적인 문자 문구 이외에도 2차적인 랜딩페이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G사가 의뢰주신 카드사와 내용 그대로 발송할 수도 있었지만 바름은 기존 레퍼런스 및 데이터 등을 확인 후 의뢰주신 카드사 보다는 통신사의 버튼형 에셋의 문자광고를 제안드렸습니다.

 

또한 랜딩페이지에서 UX/UI적으로도 검토 후 타겟 연령층에 맞추어 더욱 편리하게 상담에 응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고, 내용 자체도 많은 내용보다는 다소 중요한 소구점 위주로 재구성하여 수정 조치 후 발송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기존 내부적으로 진행하셨던 문자광고 클릭률 0.8% 대비 3% 가량의 클릭률 달성, 실 문의 또한 기존 대비 2.8% 상승하는 결과값 얻어가셨습니다.

 

CASE 3. 모집 홍보, 여론조사설문 등

 

 

DB수집과 비슷하지만 약간 다르게 접근해볼 수 있는 형태의 업종인 특정 이슈에 따른 모집 홍보 및 고객만족도조사&여론조사 설문 등도 타겟팅 가능한 문자광고로 진행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을까요?

내부 신제품의 일환으로 프리미엄 골프 회원권 등을 출시하게 된 B사도 마찬가지로 해당 VIP 회원 모집을 위해 코어타겟 문자광고를 활용하시게 되었습니다.

 

기존 진행하셨던 기사송출 등의 마케팅 대비 정확한 타겟들에게 메신저를 발송하셨기 때문에 단 일주일만에 성공적으로 모집을 완료하실 수 있었죠.

 

KT 소개서 내 발췌

 

 

또 다른 케이스로는 두가지 형태의 활용사례가 있습니다. 얼마 전 대선과 같은 특정 선거이슈 혹은 특정 사안에 대해 설문조사가 필요할때, 통신사(KT) 서베이를 통해 실제 공공기관 언론조사 등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꼭 공적인 언론조사 등이 아니더라도, 자사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고객들이 어떤 인식을 가지고 있는지 평균적인 데이터 조사를 위해 자사 인지도 제고와 더불어 설문조사 형태로 기획하여 발송도 가능하죠.

 

 

바름 문자광고 결과보고서 발췌

 

크게 세가지 케이스 사례로 나누어 문자광고 활용안에 대해 대략적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바름은 컴퍼니빌더로서 코어타겟 문자광고의 효율적인 광고 집행 뿐만 아니라 이러한 결과데이터를 바탕으로 데이터를 2차 활용하여 추가적인 마케팅 활용 방안 등의 인사이트를 결과보고서에 함께 전달 드리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바름과 함께 진행하셨던 고객사분들 내부 자체적으로도 이러한 활동들의 연장선으로 다른 마케팅 또한 바름과 함께하시며 비용 대비 높은 전환율을 기록하는 마케팅을 진행하고 계십니다.

같은 진행이라도 다양한 레퍼런스와 경험적 지식으로 어떻게 구성하여 진행하는지에 따라 결과값은 달라지게 되죠.

 

바름은 코어타겟 문자 광고 캠페인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핵심 요소들을 귀사 맞춤형으로 분석하고, 비용 대비 효율적인 결과값 달성을 위해 실질적인 가이드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코어타겟 문자광고는 기업이 소비자와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강력한 수단으로 자리 잡은 것 같은데요.

개인화된 메시지를 통해 접근하기 때문에 고객이 실제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을 높이는 전략인 코어타겟 문자광고, 더욱 효율적인 집행을 원하시거나 자사 맞춤형 활용 방안 등이 궁금하시다면 바름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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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RUM

주식회사 바름은 12년의 업력을 가진 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마케팅 종합에이전시이며, 기업의 성장을 위해 가치 있는 일을 하는 컴퍼니빌더(Company Builder)입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바우처 공급업체 수출&혁신바우처 공식수행기관 구글프리미어&메타 공식파트너사 카드사&통신사 문자광고 공식실행사 데이터분석(웹/앱) 디지털마케팅 글로벌마케팅 SEO마케팅 타겟문자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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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전반적으로 수행하고 기업의 부가가치를 올리는 컴퍼니 빌더, 바름입니다.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 마케팅뿐만 아니라, 클라이언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관찰하고 고민하며 가치 있는 성장을 위한 개선 포인트를 알려주는 사람

 

1인 1채널 시대,

유튜브 최적화,

전략적으로 접근하기!

이젠 검색엔진보다도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플랫폼으로 자리잡은 유튜브, 너도나도 브이로그를 하며 1인 1채널 시대가 된 지도 오랜 이야기 같습니다.

이렇듯 유튜브 채널에 열광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나의 콘텐츠를 좋아해주는 구독자들이 나의 콘텐츠를 소비해주는 희열, 그리고 이를 통한 수익화 실현이 가능해서이지 않나 싶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유튜브의 수익화 실현, 쉬운 일은 아니라는 것 모두들 알고계실테죠. 이 모든 것도 전략적으로 접근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모든 게임에는 공략집이 있듯 모든 플랫폼과 채널에는 공략 최적화 방법이 있기 마련인데요.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바름에서 구글 유튜브 최적화 방법 및 수익화 실현으로 빠르게 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기본 세팅: 기초가 탄탄해야 성장한다

 

 

어떤 플랫폼이든 기초세팅이 가장 중요합니다. 온라인 상에서 채널들은 모두 유기적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최초 유튜브 채널 개설시, 우리 브랜드, 서비스와 관련된 부분을 최대한 상세하게 적어주시고 홈페이지 링크, SNS 링크 연동을 필수로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채널명 같은 경우에도 공식적으로 등록된 브랜드명을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에서는 봇이 모든 정보를 크롤링하기 때문에 다양한 우리의 채널들을 통합해두면 함께 엮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사진이나 세부적인 것들도 우리 브랜드 컨셉과 동일한 내용들로 통합해서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장 강력한 무기, 콘텐츠

 

 

이렇게 기초 세팅이 탄탄하게 되었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결국 '콘텐츠' 입니다. 유튜브 채널의 최적화는 정말 운좋게는 잘 만든 콘텐츠 하나가 먹여살리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하루에서 수백만개의 영상이 올라오는 유튜브 채널에서 나의 카테고리는 얼마큼의 비중을 차지하는 콘텐츠 영역인지를 파악한 후, 그에 따른 핵심 키워드를 선정해서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즘 영상의 트렌드는 '동영상' 보다 'Shorts' 입니다.

잘 아시다시피, 점점 더 짧은 영상의 길이에 함축적이고 요약된 정보를 접하는 것이 익숙해진 요즘 시대에 이에 맞게 쇼츠 영상을 주기적으로 업로드 하는 것이 좀 더 전략적인 방법입니다.

결국 유튜브 영상도 알고리즘의 문제로 귀결되기 때문에 어떤 형태의 영상을 올리든 간에 유사한 카테고리 내의 영상 주제에 맞추어 얼마나 꾸준히 영상을 올리고 사람들과 상호교류하는 지가 중요합니다.

 

 

 

따라서 유튜브가 내 채널의 주제를 더 잘 카테고라이징 하고 관련된 타겟에게 더 자주 노출 시키기 위해서는 학습 기간 내의 일정 수준의 콘텐츠 발행량이 필요한 것입니다

콘텐츠 업로드 시에도 주제에 맞는 키워드를 활용해서 제목과 설명을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 제목이 검색에서 상위로 노출 될 가능성이 높기에 핵심 키워드를 앞단에 배치한 제목을 설정해주시고 관련된 태그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진단과 분석 : 빠른 성장의 지름길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면 필수적으로 살펴봐야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유튜브 스튜디오' 입니다.

채널에 올리는 콘텐츠에 대한 분석, 구독자들 및 조회수에 대한 인구통계적인 분석, 관심사 분석, 검색 키워드 분석, 유입경로 분석 등 정말 세세한 분석이 가능합니다

어떠한 마케팅 채널이든 진단과 분석이 없이는 개선 없이 제자리 걸음만 할 뿐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다양한 데이터 소스들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소스들을 적시에 뽑아내어 문제점을 발견해서 해결하거나, 더 성장할 수 있는 포인트를 발견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시청자가 내 동영상을 찾는 방법 

 

가장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분석 영역은 유입 경로 분석입니다. 이는 내 채널의 구독자들이나, 나의 영상을 시청한 사람들이 어떻게 유입되었는지에 대한 데이터인데요.

유입되는 채널이 유튜브 내 검색이나 유튜브 추천 영상에 의한 유입이라면 어떠한 검색어를 통해 내 채널에 가장 많이 유입되었는지를 보는 것이 핵심일 것입니다.

이러한 핵심 유입 키워드가 파악되었다면 다음 업로드 게시물에서 제목 및 태그에 필수적으로 해당 키워드를 넣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핵심 키워드로 조회수나 유입이 잘 되는 영상 레퍼런스를 찾아보고 싶다면, '분석 - 채널 분석 - 리서치' 영역에서 찾아서 아이디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평균 지속시간

 

유입 데이터와 함께 중요한 지표로 봐야할 부분은 '평균 지속시간' 입니다. 이러한 지속시간이 정확이 ~ 분이다 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이는 채널별 영상 길이 및 특성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대다수의 영상은 평균적으로 20 ~ 30 % 구간에서 이탈합니다. 따라서 내 채널 내에서 이러한 지속 시간이 점점 늘어나는 우상향의 그래프를 그리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평균 지속시간을 늘리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콘텐츠의 내용입니다. 따라서 분석을 통해 이탈이 많은 지점을 파악하고 해당 지점에서 영상에 환기를 시켜줄 수 있는 요소들을 추가해주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또는 이탈하는 시간을 내 채널의 영상 적정시간으로 진단하여 해당 길이로 영상을 만들어 게시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인기 콘텐츠

 

또 하나의 중요한 데이터로 볼 수 있는 것은 '인기 콘텐츠' 입니다. 이는 여러개의 콘텐츠를 업로드 했을시 통계적으로 확인 할 수 있는 데이터입니다.

일정 기간을 설정한 후, 이러한 인기콘텐츠를 확인해보시면 나의 채널에서 어떤 콘텐츠가 가장 노출이 많이 되고 유입이 많이 되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는 추천으로 연결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다음 영상기획/제작 시 이러한 주제로 또 한 번 업로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시대의 가장 필수적인 플랫폼, 유튜브를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기 위한 최적화 방법 중

1. 기본 세팅,

2. 콘텐츠,

3. 진단과 분석

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다음 편에서는 유튜브 수익화를 위한 최적화를 부스트 업 할 수 있는 '구글 유튜브 영상광고' 와 '유튜브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러한 5가지 전략만 잘 알고 실행한다면 유튜브 최적화는 비교적 빠르게 할 수 있으며, 수익화까지 갈 수 있습니다.

구글 유튜브 최적화, 프리미어 파트너사 바름이 알려주는 방법대로 함께 실행해보세요!

감사합니다.


 

현재 2024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선정을 기념하여 바름에서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니, 문의를 고민하시는 많은 기업들은 바름 플러스 친구 추가를 통해 혜택을 받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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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RUM

주식회사 바름은 12년의 업력을 가진 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마케팅 종합에이전시이며, 기업의 성장을 위해 가치 있는 일을 하는 컴퍼니빌더(Company Builder)입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바우처 공급업체 수출&혁신바우처 공식수행기관 구글프리미어&메타 공식파트너사 카드사&통신사 문자광고 공식실행사 데이터분석(웹/앱) 디지털마케팅 글로벌마케팅 SEO마케팅 타겟문자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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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전반적으로 수행하고 기업의 부가가치를 올리는 컴퍼니 빌더, 바름입니다.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 마케팅뿐만 아니라, 클라이언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관찰하고 고민하며 가치 있는 성장을 위한 개선 포인트를 알려주는 사람

 

지난번 콘텐츠를 통해 B2B 기업 마케팅에 대해 알려드리며 다양한 매체 및 마케팅 활용안에 대해 안내드렸습니다.

 

B2B 기업 마케팅, 어떤 광고 매체를 활용하면 좋을까?

 

B2B 기업 마케팅, 어떤 광고 매체를 활용하면 좋을까?

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전반적으로 수행하고 기업의 부가가치를 올리는 컴퍼니 빌더, 바름입니다. ​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 마케팅뿐만 아니라, 클라이언트의 상황

thebarum.tistory.com

 

 

그중에서 가장 먼저 안내드리기도 했고, 계속해서 국내에서도 점점 점유율 및 그 중요성이 올라가고 있는 매체로 링크드인을 소개드렸습니다.

최근 바름에도 이러한 링크드인 매체의 강점을 파악하고, 광고 진행 등 여러가지로 문의를 주시고 있는 광고주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링크드인을 광고 뿐만 아니라 어떤식으로 활용하여 '효율적인' B2B 마케팅 활용안으로 가져갈 수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링크드인의 매체 특성 이해하기

출처 : 링크드인 비즈니스 솔루션 페이지

LinkedIn은 200개 이상의 나라에서 8억 5천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한 세계 최대의 비즈니스 활용사이트입니다.

간단하게는 비즈니스용 SNS라고 생각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 필자는 링크드인을 처음 보았을 때, UX/UI상 메타(이하 페이스북,인스타그램)과 국내 어플인 리멤버를 적절히 섞어둔 듯한 느낌을 받았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링크드인의 대부분의 UX/UI는 메타를 많이 닮아있지만, 채용과 B2B 관련해서 분명한 차이점(기능,활용안 등)은 존재합니다.

 

 

 

차이점에 해당하는 비즈니스 솔루션을 분야별로 크게 나누어보자면 링크드인에는 총 네가지의 섹션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국내에는 아직까지 완전한 상용화가 이루어지지 않아 채용/광고/세일즈/러닝 네가지 분야로 나누어져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 많은 분들이 모르셨을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이 네가지 분야에서 각각 활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기능들이 존재합니다.

 

 

1. 링크드인 리크루트(채용)

출처 : 링크드인 비즈니스 솔루션 페이지

 

 

당연하게도 링크드인은 해외에서 가장 유명한 커리어 플랫폼이기 때문에 채용 관련 다양한 기능들을 보유하고 있죠.

채용 관련하여 기존 국내 여러 채용관련 사이트를 활용 가능하지만, 만약 자사 채용공고가 해외 지사에 근무하거나 해외 지사의 인재 영입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에는 링크드인의 활용이 가히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링크드인은 이러한 채용 관련하여 "링크드인 리크루터"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링크드인에 등록된 모든 프로필을 수집, 데이터를 분류하여 필터링하여 원하는 분야의 지원자들에게 개별 DM 발송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죠.

이러한 리크루터와 리크루터 서치펌 솔루션, 리크루터 라이트의 차이점에 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아래 링크드인 공식 문서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www.linkedin.com/help/linkedin/answer/a417251?lang=ko

 

리크루터와 리크루터 서치펌 솔루션, 리크루터 라이트의 차이점 | LinkedIn 고객센터

LinkedIn 리크루터는 중견기업 및 대기업을 위한 가장 강력한 LinkedIn 채용 솔루션입니다. LinkedIn 리크루터 프로페셔널 서비스(RPS)는 인재 파견 회사에 가장 적합합니다. LinkedIn 리크루터 라이트는

www.linkedin.com

 

 

리크루터 기능 활용 외 에도 채용 관련하여 활용 가능한 방법은 다양합니다.

링크드인 채용 페이지를 생성하거나, 직접적으로 특정 기간 내 채용 공고를 업로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추후 채용 공고를 활용한 형태의 "채용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채용 공고가 먼저 업로드되어야 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 링크드인 러닝(커리어)

 

 

해당 기능은 아마 비즈니스보다는 지원자 분들에 한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링크드인에서 재공하는 커리어 성장용 학습들도 링크드인에서 지원하고 있고,

다른 지원자 대비 채용 기회를 높이기 위해 커리어 멤버쉽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 세일즈 네비게이터(비즈니스)

 

 

 

이러한 채용, 지원자 관련 외 링크드인에서 활용해볼 수 있는 비즈니스 프리미엄 기능으로 광고 외에도 한가지가 더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을까요?

바로 "세일즈 네비게이터"라는 기능입니다. 링크드인 네트워크에 등록된 모든 프로필을 대상으로 원하는 산업군, 직책, 연차, 회사명, 직원 수 등 직업&직군 관련하여 분류할 수 있는 이 기능은 정확한 자사관련 B2B 타겟팅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죠.

크게는 어카운트(회사 페이지),리드(지원자별)로 분류할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적절한 활용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세일즈네비게이터로 원하는 그룹별 잠재고객을 형성, 인메일 발송 등을 통해 자사 프로모션 혹은 서비스 등을 알릴 수 있는 강력한 B2B 마케팅 활용안이 될 수 있습니다.

 

 

 

4. 캠페인 매니저 (광고)

 

 

 

링크드인 또한 2024년까지 꾸준히 여러가지 형태의 광고 상품들을 추가하고 개선하고 있습니다. 광고 상품도 B2B에 최적화되어 대화형, 인메일 발송형, 채용광고형 등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죠.

타겟팅 부문에서도 세일즈 네비게이터처럼 직군,연차별 포함 "회사페이지"를 직접적으로 타겟팅하여 해당 회사에 근무하는 링크드인 사용자(프로필 표시된)까지 모두 코어하게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B2B 마케팅은 비교적 B2C와 달리 광범위한 노출보다는 정확한 타겟팅이 필요한 영역이기 때문에 B2B 영역에서 링크드인은 여러모로 제격인 매체일 수 밖에 없습니다.

보다 필요한 사람에게만 노출하여 비용은 줄이고, 유입 및 전환 효율은 높일 수 있는 것이죠.

 

 

링크드인 B2B 마케팅 실전 활용하기

 

이렇게 링크드인의 대략적인 네가지 분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실질적으로 어떻게 자사 B2B 마케팅에 활용해볼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세일즈 네비게이터와 링크드인 광고에 대해대략적인 부분은 알고 있습니다.
다만 각각의 기능 활용과 실행에 있어서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효율적인 운영을 하고자 문의드립니다.
 
 

위와 같이 문의주신 T업체는 자사 솔루션 특성 때문에 기업 및 기업 관계자들을 타겟으로 하는 B2B 목적의 문의 수집이 목표셨습니다.

따라서 내부적으로 구글 광고 및 링크드인 광고 모두 진행해보았지만 아주 기본적인 세팅만을 진행하여 광고비 대비 문의 수집율이 매우 저조하신 상황이셨습니다.

바름은 곧바로 현 상황 진단 및 목표에 따른 계획을 수립하였습니다.

현재 T업체는 단순한 광고만 세팅하여 진행, 회사 솔루션이 정확히 어떤 것인지 알기 힘든 구조의 랜딩 링크로 연결하고 계셨습니다.

 

 

 

게다가 회사 페이지 또한 기본 설정 등 조차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로 광고소재만 제작하여 진행하신 것이었죠.

일전 아래 콘텐츠를 통해서도 "콘텐츠"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이미 한 번 안내드린 바가 있습니다.

 

 

바름은 곧바로 광고를 라이브 중단, 자사 서비스인 솔루션에 대해 충분히 설명이 될 수 있는 "콘텐츠"부터 집중해볼 세부적인 플랜을 구성하여 전달 드렸습니다.

1) 회사 홈페이지 내 솔루션 및 관련 인사이트가 담긴 콘텐츠 쌓기.

2) 해당 콘텐츠를 링크드인 페이지에 주기적으로 업로드하여 팔로워 증대 및 활성화 시기키.

물론 해당 솔루션에 대해 가장 잘 알고 계시는 것은 내부 담당자분들이시기 때문에 해당 내용을 토대로 콘텐츠를 구성해주셨고, 바름은 이를 홈페이지와 링크드인 매체 특성에 맞추어 재가공하여(글,이미지 포함) 업로드를 도와드렸죠.

이러한 작업들은 T업체와 비슷한 업종의 기존 진행했던 페이지 최적화 관련 사례를 보유하고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페이지 개선과 콘텐츠를 쌓고 난 이후에는 목표에 따른 정확한 타겟들을 섹션별로 나누어 광고 A/B 테스트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꾸준한 진행으로 T업체는 이전 자체 진행 대비 바름과 함께하시고 페이지 팔로워 증가와 동시에 다시 시작한 광고는 같은 비용임에도 불구하고 문의율을 상승시켜 3개월만에 문의 ROAS 350% 개선하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저희 해외 채용 TO가 생겨 이를 홍보하고자링크드인을 매체로 선정하게 되었는데요.

반드시 저희 자사 직군에 있는 분야의 사람들에게만 타겟팅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O업체의 경우 해외 채용을 진행중이었지만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없어 고민하던 찰나 링크드인을 선정, 방법에 있어 보다 정확한 타겟팅을 진행하고자 바름에 문의를 주셨는데요.

물론 기존 링크드인 광고를 통해서도 대략적인 직군, 연차 등을 타겟팅 할 수 있어 이렇게도 진행 가능하지만, 바름은 보다 더 정확한 타겟팅을 위해 O업체의 채용공고 전반을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해당 채용공고는 링크로도 존재했지만, PDF로도 자세히 JD에 대한 내용이 충분히 잘 담겨있었기 때문에 랜딩페이지 연결과 함께 PDF도 같이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형태의 채용형 광고 세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 링크드인 세일즈 솔루션 페이지 ​

 

더불어 해당 광고와 별개로 링크드인 프리미엄 비지니스 툴을 활용, 정확히 원하는 범위의 연차와 직군에 포함된 사람들을 지역별로 분류하여 해당 잠재고객들에게 채용 웨비나 등을 알리며 인메일을 발송하게 되었습니다.

단순한 광고 뿐만 아니라 어떻게 보면 콜드 이메일을 대신할 수 있는 수단으로도 강력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링크드인의 기능을 활용한 것이죠.


이렇듯 바름은 각 광고주별 현 상황에 맞추어 정확한 목표설정, 그에 따른 링크드인 최적화된 세팅 및 가이드를 드리고 있고 보유한 업종별&목표별 레퍼런스도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어 비용은 낮추고 원하는 KPI를 달성할 수 있는 정확한 B2B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이런 링크드인 매체 뿐만 아니라 B2B 마케팅에 필수적인 요소들인 구글 및 SEO(검색엔진최적화) 등에서도 전문적인 지식과 여러 레퍼런스 들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맞춤형으로 전반적인 관점에서의 B2B 마케팅의 가이드 또한 가능하죠.

오늘은 링크드인에 대해 전체적인 매체 특성부터 실전 B2B 활용안까지 알려드리다보니 꽤 긴 글이 되었는데요, 그만큼 실제로 어떻게 매체를 파악하고 자사 마케팅에 활용하느냐가 중요하기 때문에 두가지 모두 안내드렸습니다.

링크드인 B2B 마케팅, 더이상 고민하시지 마시고 바름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thebarum.co.kr/

 

 

 


 

추가로 바름에서는 다양한 정부지원 바우처 사업들의 공식 수행사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관심이 있는 기업들은 바름의 국가지원사업 서비스를 한 번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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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 혹은 계획하고 계신다면,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수출 바우처 사업) 또한 꼭 이용하셔서 지원금을 통해

바름과 함께 국내외 광고 집행에 효율을 올리시길 바랍니다.​

수출지원활용사업은 정부(중소기업벤처부)에서 선발과정을 거쳐 선정된

수출기업에 보조금을 바우처 형태로 제공합니다.​

바름에서는 “홍보/광고” 분야에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지원금은

광고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주식회사 바름의 서비스 4가지]

1.광고 관리 및 운영

2.Google Analytics, Firebase, Tableau 등

웹 로그분석툴 활용한 데이터분석(웹+앱)

3. 검색엔진최적화

4. 인공지능홈페이지 분석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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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바름은 12년의 업력을 가진 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마케팅 종합에이전시이며, 기업의 성장을 위해 가치 있는 일을 하는 컴퍼니빌더(Company Builder)입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바우처 공급업체 수출&혁신바우처 공식수행기관 구글프리미어&메타 공식파트너사 카드사&통신사 문자광고 공식실행사 데이터분석(웹/앱) 디지털마케팅 글로벌마케팅 SEO마케팅 타겟문자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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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전반적으로 수행하고 기업의 부가가치를 올리는 컴퍼니 빌더, 바름입니다.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 마케팅뿐만 아니라, 클라이언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관찰하고 고민하며 가치 있는 성장을 위한 개선 포인트를 알려주는 사람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사와 함께하면 좋은 점 - 병원 마케팅 편

 

 

피부과, 성형외과, 안과, 치과 등 병원 마케팅 어떻게 진행하고 계실까요?

날이 갈수록 자동화되고 고도화 되는 광고 매체들 속에 세팅이나 운영하는 것은 정보를 조금만 찾아보기만 해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짜 우리 병원에 맞는 기술적인 방법, 콘텐츠적으로 최적화된 방법이 무엇인지는 아직까지 많은 테스트와 시행착오를 거쳐 진행해야 하죠.

이러한 수고로움을 줄이기 위해 구글 공식 대행사나 파트너사와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시지 않나 싶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광고 매체의 방법들 중에서도 '구글 광고' 에 대해서 프리미어 파트너사와 함께 병원 마케팅을 했을 때의 긍정적인 영향에 대해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사가 뭔가요?

 

 

구글은 매년 구글 광고 플랫폼을 활용하여 광고주의 비즈니스 성장에 기여한 대행사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역량과 집행 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프리미어 파트너 배지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2024년 올해 바름이 이러한 역량을 인정받아 프리미어 배지를 부여받았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선정, 주식회사 바름 국내 최상위 3%내 구글 공식 파트너사가 되다!

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전반적으로 수행하고 기업의 부가가치를 올리는 컴퍼니 빌더, 바름입니다. ​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 마케팅뿐만 아니라, 클라이언트의 상황

thebarum.tistory.com

 

주식회사 바름의 프리미어 파트너 정보는 구글 공식 프리미어 파트너 디렉토리 페이지에서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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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프리미어 파트너사와 구글광고를 하면 어떤 점이 다른가요?

 

 

병원 광고는 특히나 광고 운영에 있어서 제한이 많은 업종입니다. 소재 의료심의를 받아야만 등록 및 노출이 가능한 것부터, 다양한 의료법을 준수하지 않으면 신고의 위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제한사항 속에서도 우리 병원을 좀 더 효율적으로 노출하고 유입되도록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바름에서는 최초 마케팅을 진행하는 병원의 내, 외부 상황을 파악한 후 디지털 마케팅 진행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실행합니다.

그 중 대부분의 병원이 구글광고 비중을 높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영상 플랫폼의 진화로 유튜브 검색이 활성화되고, 구글이 공식 포털 뿐만 아니라 노출될 수 있는 광고의 커버리지도 훨씬 광범위하기 때문입니다.

구글 공식 프리미어 파트너사와 함께 이러한 구글광고를 진행하게 되면,

1. 병원 구글 계정을 세팅하고 그에 맞게 일반계정과는 다른 고도화된 맞춤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구글 공식 파트너에게도 제공되는 부분이나 프리미어 파트너사는 타겟이나 전환 맞춤 설정 등, 훨씬 더 많은 카테고리에서 맞춤화 전략을 추천받고 세팅 가능합니다.

2. 구글 광고팀과의 직접적인 소통으로 광고를 관리하는 바름 담당자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의견을 종합해서 광고를 개선함으로써 더 나은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3. 일정금액 이상 일정기간 사용시, 프리미어 파트너 계정에만 부여되는 특별 크레딧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병원 kpi 에 맞는 전환값을 더 많이 달성하기 위해 지원합니다.

4. 구글 신규 서비스 및 기술에 대해 우선적으로 지원하고 활용가능합니다. 계속해서 변화하는 광고 계정 내에서 빠르게 우리 병원 광고를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위의 혜택들이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와 함께하면 얻을 수 있는 구글광고 혜택입니다.

하지만 결국에 구글광고도 전체적인 시장의 맥락을 이해하고 고객을 파악하는 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수단 중 하나이기에 깊은 통찰력이 있는 병원 마케팅 담당자가 가장 중요합니다.

 

 

병원 구글 광고, 어떤 부분에 집중해야 할까요?

 

과거에 병원 구글 광고 캠패인을 진행할 당시에는 공식적으로 GDN 배너 광고 + 검색광고를 진행하시는 것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구글 애즈 내에는 실적최대화 광고, 유튜브 광고, 디멘드젠 광고 등 다양한 광고가 생겨나고 있고, 병원마다 다르겠지만 그 효율도 이전 공식화되던 조합에 비해 더 나은 경우도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유튜브 플랫폼이 중요해졌고 그 영향력은 계속해서 커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제는 어떤 병원이든 공식채널이 생기고 주기적으로 영상을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바름에서도 이러한 추세에 따라 유튜브 채널을 필수적으로 생성 제안 드리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이렇게 브랜딩이 된 영상 소재를 활용하여 영상광고를 진행하고 최근 출시된 디멘드젠 광고도 진행하는 것을 제안드리고 있습니다.

모든 채널들은 유기적으로 돌아가야합니다. 어느 채널에만 국한되지 않고 우리 병원의 콘텐츠가 노출되어야 하는 것인데요. 그리고 이러한 콘텐츠들을 일정 기간 반짝하고 그만하는 것이 아닌 '꾸준히' 발행 및 제작하고 광고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글 광고를 계속하면 어떤 영역까지 확장 할 수 있을까요?

 

구글광고를 계속하게 되면 단순히 우리 병원 홈페이지에 많이 유입이 되는 것에 끝나지 않습니다. 물론 신환율이 일정수준까지 올라가기는 하겠으나, 매달 더 높은 금액의 광고 비용을 쓰는 것이 아닌이상, 이 부분도 효율이 감소하는 시기가 옵니다.

어느정도 꾸준히 광고를 진행해오며 쌓인 검색광고나 기타 광고 데이터를 활용하는 확장 과정이 필요한데요.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자연 유입된 건으로만 병원 검색엔진최적화를 진행하시게 되면 물론 고객의 직접적인 니즈를 파악할 수 있어서 좋으나 충분한 데이터를 모으기에는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따라서 검색광고를 진행하시면서 최적화를 하게 되면 유입 키워드를 더욱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부스터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빠르게 파악된 핵심 우선순위 키워드, 빠른 홈페이지 트래픽 상승율과 함께 최적화의 기간도 더 단축되는 것이죠.

더 자세한 병원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병원, 의원 마케팅, 요즘에는 광고 + 검색엔진최적화(SEO)가 대세!

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전반적으로 수행하고 기업의 부가가치를 올리는 컴퍼니 빌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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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사와 함께 병원 구글 광고에 집중하면 좋은 점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결국 앞서 말했듯이, 구글광고도 결국엔 마케팅을 위한 한가지 방법일 뿐입니다.

따라서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병원이 목표로 하는 지점을 설정하고 좀 더 디테일하고 통찰력 있게 인사이트를 주고 함께 고민할 수 있는 마케팅 담당자를 만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바름은 공식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사로써 뿐만 아니라 '컴퍼니빌더' 로써 실질적인 서비스의 부가가치 증가를 위해 함께 고민하고 전략적으로 나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글공식파트너 바름

바름은 구글공식파트너로 구글애즈 관리하도록 인증받은 마케팅 전문가입니다.

thebarum.co.kr

 

 

 


 

추가로 바름에서는 다양한 정부지원 바우처 사업들의 공식 수행사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관심이 있는 기업들은 바름의 국가지원사업 서비스를 한 번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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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름과 함께 국내외 광고 집행에 효율을 올리시길 바랍니다.​

수출지원활용사업은 정부(중소기업벤처부)에서 선발과정을 거쳐 선정된

수출기업에 보조금을 바우처 형태로 제공합니다.​

바름에서는 “홍보/광고” 분야에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지원금은

광고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주식회사 바름의 서비스 4가지]

1.광고 관리 및 운영

2.Google Analytics, Firebase, Tableau 등

웹 로그분석툴 활용한 데이터분석(웹+앱)

3. 검색엔진최적화

4. 인공지능홈페이지 분석

* 수출활용지원사업 사이트에서 '바름'을 검색하세요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

수출바우처.대한민국 수출지원정책의 큰 변화!이제는 원하는서비스와 업체를 내가고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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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바름은 12년의 업력을 가진 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마케팅 종합에이전시이며, 기업의 성장을 위해 가치 있는 일을 하는 컴퍼니빌더(Company Builder)입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바우처 공급업체 수출&혁신바우처 공식수행기관 구글프리미어&메타 공식파트너사 카드사&통신사 문자광고 공식실행사 데이터분석(웹/앱) 디지털마케팅 글로벌마케팅 SEO마케팅 타겟문자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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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마케팅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기반으로 인사이트를 줄 수 있는 조력자, 이를 통해 실질적인 매출 증가와 기업성장에 기여하는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바름입니다.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 마케팅 뿐만 아니라, 클라이언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관찰하고 고민하며 가치 있는 성장을 위한 개선 포인트를 알려주는 사람.

 

Paid 광고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구글애즈(Google Ads)입니다.

 

구글애즈(Google Ads)는 구글이 소유한 플랫폼뿐만 아니라 제휴 되어있는 사이트, 앱 게재지면을 활용하여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구글 플랫폼은 구글검색엔진(Google Search Engine), 크롬(Chrom), 구글스토어(Google Play), 유튜브(Youtube), 지메일(Gmail), 구글클라우드(Google Cloud), 구글애널리틱스(GA4) 등이 있습니다.

 

특히 구글검색엔진(Google Search Engine), 구글스토어(Google Play), 유튜브(Youtube), 지메일(Gmail) 지면은 광고 효과가 뛰어나다 보니 광고주들이 지속적으로 노출하길 원하는 플랫폼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세계 광고주가 가장 많이 이하는구글애즈(Google Ads)’의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출처 : 구글애즈 공식 홈페이지

 

 

 

“구글애즈(Google Ads), 모든 이가 필요한가요?”

 

 

전세계적으로 구글애즈(Google Ads)를 비롯해 광고 플랫폼은 정말 다양하게 있습니다. 국내에선 네이버광고, 카카오모먼트, 모비온, 아프리카tv(), 토스, EDN, Ace Trader, AND 등이 있고 국외로는 메타광고, 애플서치애드, 틱톡, X(트위터), 트위치, 링크드인, 핀터레스트 등 다양한 매체가 있죠. 이외 오디언스 매체들을 포함하면 못해도 50개 이상의 광고 플랫폼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의 기업의 기업 특성, 비즈니스 구조, 타겟, 콘텐츠를 고려하여 광고 플랫폼을 선정하면 됩니다.

 

다만, 본인의 기업과 고객의 특성, 콘텐츠 등 전반적인 영역을 모두 고려해 보았을 때 가장 적합한 매체가 구글애즈(Google Ads)라면 해당 플랫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출처 : 구글애즈 공식 홈페이지

 

 

“구글애즈(Google Ads)를 꼭 사용해야 하는 사람 또는 업종이 있을까요?”

 

 

앞서 언급했던 대로 본인의 기업과 고객의 특성, 콘텐츠를 고려해 보았을 때 구글애즈(Google Ads)에서 노출되는 게재지면과 적합하다면 다른 플랫폼광고보다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사 서비스, 제품이 네이버(Naver), 다음(Daum), (Bing) 등의 검색엔진을 통해 검색하는 것보다 구글 검색엔진으로 검색하는 지표가 높은 경우 구글 검색엔진 내 키워드, 배너광고를 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지메일(Gmail)의 경우는 해당 채널을 활용하시는 분의 경우 메일함 내에키워드/배너광고를 메일 형태로도 확인할 수가 있고 구글스토어(Google Play), 유튜브(Youtube)를 통해 앱을 설치하거나 영상을 보시는 분들에게도 자사 광고가 노출이 됩니다.

 

이 모든 광고는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것이 아닌 정교한 타겟팅을 통해 노출이 되기 때문에 효과는 상당할 수밖에 없죠.

 

물론 강세를 띄는 업종이나 기업은 있을 수 있습니다. 구글 내 데이터상생활용품’, ‘화장품’, ‘먹거리등의 소매업 보단 제조업’, 도매업’, ‘서비스업’, ‘운송업’, ‘임대업’, ‘교육업’, ‘중개업’, ‘건설업등의 정보가 필요한 업종에선 확실히 광고 효과가 높습니다. 그리고 기관/학교/학원 등의 업종의 경우도 다른 플랫폼보다 질 좋은 컨텐츠가 많다 보니 결과물이 좋습니다.

 

*타겟팅 세부 항목 : 연령, 성별, 관심사, 소득수준, 미혼/기혼 여부, 검색키워드, 영상콘텐츠, 방문 홈페이지, 방문앱, 설치앱 등

 

 

 

 

 

“구글애즈(Google Ads), 메타(Meta-facebook&instagram), 틱톡(Tiktok), 핀터레스트(Pinterest),

네이버블로그(Naver Blog) 등의 SNS 채널과 비교했을 땐 어떤가요?”

 

 

SNS채널 특성상 관련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소통하는 공간이다 보니 해당 채널의 특성에 따라 광고 성과가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메타플랫폼(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제품을 소개하고 구매하는데 있어 여러 의견들을 주고받고 소개를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보니 쇼핑을 할 수 있는 몰이 광고를 하기에 적합하죠.

 

반면 구글애즈(Google Ads)와 연계되어있는 유튜브의 경우 소위 말하는 경험, 지식을 영상이란 소재를 통해 안내를 하고 있죠. 해당 채널은 SNS의 장점뿐만 아니라검색엔진으로 까지 활용이 되고 있다 보니 활용도는 다른 SNS채널에 비해 기능이 더 추가가 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3년 전만 하더라도특정 제품’, ‘서비스리뷰나 설명을 보기 위해서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했다면 이제는 유튜브를 통해 이 모든 것을 대체하고 있죠. 물론 유튜브에 모든 것이 포함된 것은 아니지만 이미지나 포스팅()에서 표현하지 못했던 것을 영상에서 표현하고 공감을 얻다 보니 이용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물론 유튜브라고 해서 영상만 광고소재로 노출되는 것은 아닙니다.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검색엔진 역할도 하고 있다 보니키워드 영역과 썸네일을 통해이미지 영역까지 함께 하고 있습니다.

 

*구글애즈(Google Ads) SNS채널인 유튜브를 포함하여 구글과 제휴되어 있는 300만 개 사이트도 함께 포함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훨씬 넓습니다.

 

 

 

이처럼 구글애즈(Google Ads)구글(Google)’이라는 거대한 플랫폼을 활용하여 광고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광고 플랫폼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선 구글애즈(Google Ads)를 이용해 타겟팅 활용하는 방법이나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 팁, 사례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바름은 2013년부터 10여 년간 구글과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하며 구글애즈(Google Ads)에 대한 우수한 역량 및 전문성을 인정받아 2024년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사에 선정되었습니다. 구글애즈(Google Ads) 관련 도움이 필요하실 경우 편하게 연락 주시면 도움드리겠습니다.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는 파트너 프로그램 최상위 등급으로 매년 국가별 1000개 기업 중 상위 3% 이내 파트너사만 부여되는 특별한 지위입니다.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를 통해 신규 베타 광고 상품 집행, 프로모션 코드(광고 지원금), 전담 계정 지원 등의 차별화 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ditoday.com/%eb%b0%94%eb%a6%84-%ea%b5%ac%ea%b8%80-%ed%94%84%eb%a6%ac%eb%af%b8%ec%96%b4-%ed%8c%8c%ed%8a%b8%eb%84%88%ec%82%ac-%ec%84%a0%ec%a0%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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