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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빅데이터마케팅회사 바름입니다.


바름은 부산에서 빅데이터마케팅을 통해 디지털마케팅, 영상/콘텐츠마케팅, 데이터분석을 통한 홈페이지 제작/분석을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바이럴마케팅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하는데요. 앞서 바름의 네이버 블로그에서 블로그마케팅속 콘텐츠의 힘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바름 네이버 블로그: 단순한 노출은 끝! 콘텐츠의 힘!

http://blog.naver.com/barumit/220808906090


특히 노출에 집중된 상위노출블로그와 품질에 기반한 브랜드/바름 블로그의 성과 차이를 보여드렸는데요. 반대로 다른 케이스 사례의 경우, 대량의 검색 노출이 가능한 상위노출블로그를 통한 노출인식, 유입 작업이 유저들의 많은 허수, 이탈이 발생하더라도 효과가 있지 않느냐?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상위노출블로그의 성과 도출을 위한 특징이기도 한데요.

반대로 좋은 콘테츠를 발행하더라도 유저들에게 포털(네이버)에서 노출되지 않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럼 좋은 콘텐츠를 발행하더라도 노출되지 않는다면?


바름의 디지털마케팅은 한가지 매체, 플랫폼에 극도로 집중되는 마케팅을 제안드리지 않습니다. 통합된 마케팅 운영을 통해 매체/플랫폼별 성과 비중 분석을 통해 개별 플랫폼에 투여할 마케팅 비용을 설정하게 됩니다.


기존에는 70% 이상의 이용률을 점유하고 있는 네이버에 매달릴 수 밖에 없는 시스템이었습니다. 하지만 소셜미디어가 활성화되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들이 나타났죠.

이제는 네이버 블로그영역에 노출이 안되더라도 다른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유저 유입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단순히 우리 블로그가 네이버 키워드 검색시 노출이 되지 않는다고 걱정만 하고 있을 이유가 없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콘텐츠를 추가 발행하고 소비시킬 수 있는 플랫폼이 다양화되어 있기에 한가지 포털에 마케팅을 쏟아 부을 필요가 없겠죠. 특히, 단일 포털을 통해 발생하는 매출 성과가 대부분이라면, 플랫폼의 다양화를 통해 리스크를 줄여줘야 합니다. 해가 지지 않는 나라도 영원히 세계에 군림할 수 없듯이, 결국 시대에 흐름, 트렌드에 따라 플랫폼 비중을 분산시켜 운영한다면 리스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맹목적인 포털 노출에 집중하게 된다면, 특히 상위노출을 잡고자 언더마케팅을 진행하게 되면 결국 마케팅 비용 증가와 직결됩니다. 특히 바이럴마케팅은 콘텐츠를 쌓고 활용하여야 함에도 상위노출블로그는 Paid 광고와 같이 휘발성이 강한 콘텐츠입니다. 우리가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고자 하는 목적과 어긋난 방식임에도 지금 당장의 작은 성과를 위해 네이버 노출에만 기대지 않는다면, 충분히 좋은 콘텐츠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을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상위노출보다는 네이버검색에서 알려주는 "검색에 잘 나오는 블로그 글쓰기"를 배웁시다.

http://blog.naver.com/naver_search/220799571182





좋은 콘텐츠, 플랫폼을 왕래하다.




블로그에 발행된 콘텐츠가 네이버에서 노출이 되지 않는다고 고민하지 맙시다.

내가 정성들여 썼던 블로그 콘텐츠 소셜미디어에서도 유저들이 찾아와 주니까요!


이글을 읽고 계신분들은 네이버가 원하는 순수한 블로거가 되실 순 없습니다. 우리의 블로그는 우리 기업의 콘텐츠를 홍보하기 위한 도구이기 때문에, 순수한 목적에 콘텐츠 정보를 원하는 네이버의 기준에 100% 부합할 순 없습니다. 그렇다고 꼭 네이버가 원하는 모습만 갖춰야되는 것도 아니겠죠.

네이버가 우리를 조금은 못마땅해(?) 한다면 다른 좋은 친구를 만나면 되겠죠!


다른 좋은 친구는 페이스북일수도 있고, 인스타그램일수도 있습니다. 또는 카카오가 좋은 친구가 될 수 있겠죠! 블로그를 기준으로 생산되는 콘텐츠를 어느 매체/플랫폼에서 더 활발하게 소비시켜주고, 전파하는지에 따라 선택적으로 이용하면 좋은 바이럴마케팅을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포털의 검색을 통하지 않고도 다른 플랫폼을 활용하면 우리 콘텐츠를 소비하는 이용자를 만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언더마케팅에 지불하는 비용보다 인사이트 데이터에 기반한 타겟 네이티브 광고에 활용하는 것이 더 매출 성과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언더마케팅에 지불되는 검색어당 노출 비용과 비교한다면, 검색어 하나에 상위노출 마케팅을 집행하는 비용보다 페이스북 네이티브 광고 집행 비용이 더 저렴합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예전에 포털에 의존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네트워크를 활용한,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으로 변화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블로그를 생성하고 운영하고, 포털 검색 순위에 떴다고 해서 예전처럼 좋은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제 1의 기준은 콘텐츠의 품질이 되고, 그 다음이 콘텐츠를 소비하는 유저들에게 얼마나 좋은 콘텐츠를 적재적소에서 보여주느냐겠죠. 콘텐츠를 보여줄 수 있는 위치가 꼭 포털일 필요가 없고, 빅데이터, 인사이트를 통해 타겟화된 잠재고객에게 먼저 콘텐츠를 보여줄 수 있다면 심화된 블로그 경쟁시장보다 앞서 유저들과 콘텐츠로 호흡할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 집니다.


아직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함에도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지 않으시다면, 지금 바로 첫걸음을 내딛어 보는게 어떨까요?



바름 빅데이터 마케팅 문의하기


T. 051-747-1350

카카오톡: http://plus.kakao.com/home/@바름

메일문의: support@theba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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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RUM

주식회사 바름은 12년의 업력을 가진 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마케팅 종합에이전시이며, 기업의 성장을 위해 가치 있는 일을 하는 컴퍼니빌더(Company Builder)입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바우처 공급업체 수출&혁신바우처 공식수행기관 구글프리미어&메타 공식파트너사 카드사&통신사 문자광고 공식실행사 데이터분석(웹/앱) 디지털마케팅 글로벌마케팅 SEO마케팅 타겟문자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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