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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대부분 미팅자리에서 한결같이 나오는 이야기가 있다. 



"휴가철이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sns 상에 고객이 많이 줄었어요

특히 sns매체에서 전체적인 데이터도 유입량이 줄었어요. 컨텐츠가 바뀐것도 아닌데 갑자기 이러는이유가 머죠?

작년에도 이정도는 아니었는데..."


소셜 블랙 아웃


2박3일을 휴가가는 우리회사의 김모 사원
모준태사원은 이번휴가때 핸드폰을 집에두고 간다고 한다.

여자친구와 특별한 약속을 했기 때문이다. 
그약속은 바로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등과 같은 전자기기를 모두 집에다 두고 

여행을 떠난다는것. 하지만 이부분을 모두 동의 할 수 없어 핸드폰만은 가지고 여행을 간다고한다. 
대신 정말 급할때만 쓴다는 조건으로..


sns(사회관계망서비스)와 카카오톡등의 메신져로부터 완전히 해방감을 느끼고 싶어서라고한다.

내가 굳이 휴가기간에 업무적인일로 연락을 취하지는 않는데... 


뭐 여하튼 sns에서 얽매이는 여행을하고 싶지 않다라는 의미에서 기획된 여행이란다.


또다른 경우는 취업준비로 휴가를 못가는 나의 사촌동생은 핸드폰을 휴가기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고 한다.

친구들의 여행준비사진이나 여행사진이 올라올때마다 상대적 박탈감을 느낀다나...


어찌되었든간에 올여름 휴가 트렌드는 전자기기로 부터 해방되는 소셜블랙아웃.

소셜블랙아웃을 선택하는 경우는 바로 해방감을 느끼기 위함이다.
직장인의 경우는 업무에 완전히 해방되기 위해 소셜블랙아웃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과도한 몰입이나 타인과의 비교로 인한 피로감에서 벗어나고 싶어한다는 뜻이다.






소셜블랙아웃으로 피해보는 마케팅 해결방법?



소셜블랙아웃으로 인해 각 기업과 업체들은 마케팅 채널 선택에 고민을 할 수 밖에 없다.

어떻게 하면 이간극을 줄일 수 있을까하는 고민일것이다. 


쉽게 이야기하면 크게 신경쓸것없다. 

단지 일시적인 이슈로 인해 떨어지는 유입을 굳이 소셜쪽에서 없는 트래픽을 긁어모을려는 수고를 

할필요가 없다는것이다. 


실제적으로 데이터분석을 통해 들여다본 결과 소셜쪽으로  떨어지는 유입을 다른 매체들로 트래픽을

강화시키는 전략이 충분히 먹혀들어간다는 결과가 나온다. 


이  데이터의 내용을 아는가 모르는가의 차이가 실질적으로 소셜블랙아웃으로 피해를 보는가 안보는가의

차이로 이어지고 있진 않을까???



사람들은 모두 자유와 해방에 갈증이 있다 그게 무엇이든지간에

그니즈를 잘이용하는것도 마케터로서의 자질이 아닐까 싶다.



프리덤~!!! 자유를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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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RUM

주식회사 바름은 12년의 업력을 가진 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마케팅 종합에이전시이며, 기업의 성장을 위해 가치 있는 일을 하는 컴퍼니빌더(Company Builder)입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바우처 공급업체 수출&혁신바우처 공식수행기관 구글프리미어&메타 공식파트너사 카드사&통신사 문자광고 공식실행사 데이터분석(웹/앱) 디지털마케팅 글로벌마케팅 SEO마케팅 타겟문자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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