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빅데이터마케팅회사 바름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어워즈 글로벌 수상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지난 5월 페이스북 어워즈에 대한 소식을 네이버블로그에서 안내를 해드렸었는데요.
http://blog.naver.com/barumit/220716273838
벌써 7월이 다가오고 Facebook Awards 수상작도 발표가 되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알려왔던 2016년 수상작의 크레이티브 트렌드
2016년에 출품된 크리에이티브 콘텐츠들은 몇가지 주목할 만한 트렌드가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 동영상 광고의 활용도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였고, 페이스북 동영상 기능이 포함된 출품작들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유럽 및 중동은 75% APAC 수상작은 80%가 동영상이 포함된 출품작이었습니다.
- 유머를 담는 크리에이티브 성과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웃음을 유발하는 콘텐츠는 유저들에게 관심과 참여를 높여줬습니다.
- 사회적인 이슈, 사안에 대해 참여를 유도하는 마케팅도 눈에 띄었답니다.
- 소규모 비즈니스에서도 많은 출품작들이 나왔습니다. 중소기업 부문에 무려 600건의 출품작이 있었습니다.
- 전체 출품작의 3분의 2가 미국 외 타지역에서 접수되고, 비즈니스 국적이 다양해졌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수상작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studio.com/awards/winners
수상작 면면을 살펴보면 영상 콘텐츠가 가미된 출품작들이 강세인데요. 따로 영상은 상단 링크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수상 캠페인별로 기획 의도와 캠페인 목적, 퍼포먼스에 대해 상세히 기록되어 있어 추품작과 유사한 콘텐츠 마케팅을 기획하고 있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름 빅데이터 마케팅 문의하기
카카오톡: http://plus.kakao.com/home/@바름
메일문의: support@theba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