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안녕하세요. 빅데이터마케팅회사 바름입니다.

바름은 부산에 위치한 빅데이터마케팅회사로 디지털마케팅, 영상/콘텐츠 마케팅, 데이터분석을 통한 홈페이지 제작/분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바름에 의뢰하시는 분들의 경우 디지털마케팅에 큰 관심을 보이시는분들이 더욱 많아지고 있습니다. 미팅을 통해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마케팅 목표에 대해 논의를 진행하다 보면 특히, 데이터 분석을 통해 진행되는 마케팅이 절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기존의 단순한 노출 마케팅, 순위에 의존하는 광고에 치중하다 보니 내실을 다지고, 실제 전환이 일어나는 유저들의 경로를 파악하지 못한 채 기존 진행 방식 그대로 비용만 지출하며 진행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게다가 홈페이지를 단순히 고유 URL이 등록된 사이트, 네이버 사이트탭에 등록되어 있을 뿐, 그 이상의 기능을 하지 못하는 홈페이지를 가지고 계신 분들도 많이 마주치게 됩니다. 온라인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을 경험하고 진행하는 데 있어 홈페이지의 마케팅 최적화는 필수 요소입니다. 이런 경우 홈페이지 리뉴얼이 필수적으로 필요하게 되고, 결국 값 싼 비용으로 제작했으나 리뉴얼로 인해 이중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소 잃고 외양간을 고치는 격이죠.


최근 모바일에 심화된 유저활동은 더욱 더 많은 트래픽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이렇게 홈페이지로 유입된 유저 트래픽을 분석하여 마케팅에 적용하려면 홈페이지 제작부터 마케팅 최적화를 염두에 두고 진행하여야 합니다.


부산에서 클라이언트를 만나다 보면 정말 안타까울 때가 있는데요. 새로이 사업을 진행하거나, 리뉴얼을 하고자 할때 이런 홈페이지 제작업체를 찾는 분들이, 홈페이지 기획단계에서 놓칠 수 있는 마케팅 분석에 필요한 몇가지 사례들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마케팅 최적화, 스마트폰으로 전화하는 유저의 마케팅 목표는?


최근 월간 마케팅 회의를 진행하고, 마케팅 문의로 미팅을 진행하다 보면 많은 유저들이 찾는 홈페이지를 운영함에도 불구하고 전환목표를 정확히 설정하지 않는 경우가 아직도 더러 있습니다. 서면에서 규모있는 로컬 병/의원이고 일간 100~200명이 방문하는 홈페이지를 유지하고 있음에도 목표가 제대로 구축되지 못한 홈페이지를 갖추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병/의원의 경우 온라인에서 발생하는 예약보다는 전화 문의가 많음에도 어떻게 전화 문의를 진행하게 되었는지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단순히 이번달은 이런 마케팅, 영업을 잘 해서? 추론할 뿐이죠.


하지만 최근 모바일 트래픽에 집중되는 디지털 흐름의 경우 이런 전화 문의 또한 트래픽 추적을 통해 마케팅 접점을 발견하고 리소스를 투자할 수 있도록 목표 추적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홈페이지의 경우 디자인에서부터 전화문의가 쉽게 이루어질 수 있는 디자인 구성을 갖출 수도 있고, 전화문의 버튼 클릭을 유도함으로써 모바일에서 발생되는 전환값을 정확하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전화문의 유저들의 매체 유입 통계)



이렇게 추적된 목표값을 통해 마케팅 기획/전략을 재수립하거나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진행을 위해서는 모바일에 기반한 홈페이지 구성이 필요합니다. 특히 유저들이 액션을 취할 수 있는 방향성에 대해 명확히 하고 홈페이지 제작시 구성을 해준다면, 마케팅 진행에 큰 도움이 됩니다.


(A병원 모바일 유입 비중)

이제는 모바일 퍼스트 시대로 부산이라고 다르진 않습니다.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허투루 보내시면 안됩니다.




마케팅에 최적화된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업체? 기본만 보면 안다!


단순히 홈페이지의 디자인에 따라 제작을 한다는 것은, 이용자들의 이용 만족보다 클라이언트의 만족에 따라 홈페이지 제작이 완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 클라이언트의 미션과 비전이 녹아든 홈페이지의 디자인은 클라이언트의 영향을 받지 않고 진행한다는 것은 무리가 있겠죠.

그러나 홈페이지 제작시 홈페이지 제작업체가 컨트롤 가능한 마케팅 최적화의 기본은 당연히 있습니다. 부산에서 홈페이지 제작 업체를 찾는 경우, 홈페이지의 구매, 예약, 상담 완료페이지의 구성을 어떻게 만들어내는지 유념히 보시길 바랍니다. 

완료 페이지의 구성 여부는 홈페이지 유저 트래픽의 최종 경로를 파악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합니다. 만약 페이지 구성의 이유로 완료페이지를 생성시키지 못하는 경우에 대한 해결법도 당연히 있습니다. 그러나 초기 제작부터 마케팅을 원활히 진행하기 위해 맞춰진 홈페이지와 마케팅을 하기 위해 홈페이지 기본 구성에 맞추는 것은 출발점이 다르겠죠?

바름에서도 홈페이지 제작부터 바름과 진행하지 못한 클라이언트의 경우 가장 먼저 손을 보는 것이 이런 최종 목표 도달 페이지의 수정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홈페이지 제작시 마케팅을 고려하지 않고 제작하다보니, 홈페이지 제작업체에서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이 결국 마케팅에서는 가장 중요한 페이지일 수 있습니다.


(목표 전환 통계)


우리가 찾고자 하는 다양한 홈페이지 최종 경로를 정확하게 파악한다면 풍부한 마케팅 데이터를 획득하고 이를 통해 마케팅 최적화를 이루어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제작부터 마케팅에 최적화된 홈페이지를 만들어 낸다면 추후에 다시 홈페이지를 고치고 리뉴얼하는 수고를 덜 수 있겠죠?


바름에서는 마케팅에 최적화된 홈페이지 제작을 위해 그로스해킹을 통한 A/B테스트, 인공지능 홈페이지 데이터분석 등 다양한 분석 툴과 홈페이지 디자인과 UI에 따른 성과 측정으로 마케팅 최적화 홈페이지 제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A/B테스트를 통해 리뉴얼 하자!

http://thebarum.tistory.com/entry/%EB%B6%80%EC%82%B0%ED%99%88%ED%8E%98%EC%9D%B4%EC%A7%80%EC%A0%9C%EC%9E%91-AB%ED%85%8C%EC%8A%A4%ED%8A%B8%EB%A5%BC-%ED%86%B5%ED%95%B4-%EB%A6%AC%EB%89%B4%EC%96%BC-%ED%95%98%EC%9E%90



바름 빅데이터 마케팅 문의하기


T. 051-747-1350

카카오톡: http://plus.kakao.com/home/@바름

메일문의: support@thebarum.co.kr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ARUM

주식회사 바름은 12년의 업력을 가진 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마케팅 종합에이전시이며, 기업의 성장을 위해 가치 있는 일을 하는 컴퍼니빌더(Company Builder)입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바우처 공급업체 수출&혁신바우처 공식수행기관 구글프리미어&메타 공식파트너사 카드사&통신사 문자광고 공식실행사 데이터분석(웹/앱) 디지털마케팅 글로벌마케팅 SEO마케팅 타겟문자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