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인공지능이 홈페이지를 제작한다면? 

나만의 똑똑한 AI마케터


인공지능 홈페이지, AI마케터



"우리 사이트 고객들은 콘텐츠를 잘 이용하고 있나요?"


바름은 디지털마케팅회사입니다. 매주 주간, 월간단위의 마케팅 전략회의를 클라이언트와 진행하고 있습니다. 바름의 인공지능 AI 분석을 진행하고 있는 클라이언트의 경우 홈페이지의 인공지능 데이터분석에 대해서도 논의하고 있습니다. 최근 홈페이지 제작 후 담당자가 체검하는 홈페이지의 중요 콘텐츠와 실제 고객들이 인지하는 중요 콘텐츠에 차이가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특히나, 이런 콘텐츠는 유저들이 우리를 선택하기 위해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콘텐츠입니다. 하지만 홈페이지 제작시 디자인적인 고려로 랜딩페이지의 하단에 배치되거나, 다른 콘텐츠와 뒤섞여 인지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를 담당자의 직관만으로 변화시켜 보기엔 홈페이지 리뉴얼에 대한 기회비용과 유저들의 반응에 대한 불확실성 리크스가 크다고 판단되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바름에서 인공지능 분석으로 현재 홈페이지의 개선사항, 장/단점을 파악하여 변화시켜 보기로 하였습니다.


인공지능 홈페이지 만들기



"저희는 현재 홈페이지 디자인이 만족스러워요."

"그럼 고객은요?"


리뉴얼이나 새로운 홈페이지 제작은 클라이언트의 성향과 요구에 따라 홈페이지 제작회사에서 입맛에 맞게 만들어줍니다. 그래서 고객 즉, 유저 베이스의 홈페이지를 찾아보기가 어렵습니다. 심미적인 부분만을 강조한 홈페이지 제작 제안서, 기획안에 따라 만들어진 홈페이지에서 유저들의 활동성이 떨어지는 것은 어쩌면 당연할 지도 모릅니다.


이번 사례의 경우 홈페이지 방문자들은 우리가 제작한 상담, 후기, 정보 콘텐츠의 이동 없이 메인페이지에서 모두 떠나고 있습니다. 담당자의 경우 매일 보는 홈페이지이므로 새로 제작하거나 리뉴얼하더라도 쉽게 이용가능합니다. 그러나 유저들은 처음 겪는 홈페이지입니다. 유저입장에서는 우리 홈페이지가 이용하기에 편리한지, 직관적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홈페이지 분석, 마우스클릭

(홈페이지 인공지능 분석 :: 마우스클릭)


바름 홈페이지 인공지능 분석 from GwangWoo Choi on Vimeo.


(홈페이지 인공지능 분석 :: 유저 모니터링)



유저들의 메인페이지 링크 이용률이 현저히 낮습니다. 마우스 제스처 데이터에서도 유저들의 마우스 활동이 저조하다는 것이 확인됩니다.


좌-원본페이지     우-테스트페이지

(인공지능 홈페이지 분석 :: AB테스트 / 마우스그래피)


좌-원본페이지     우-테스트페이지

(홈페이지 인공지능 분석 :: AB테스트 / 모바일 터치 액션)



인공지능 AI 분석 데이터 확인 후 적용된 A/B테스트 기간동안 원본페이지(좌)보다 테스트(우)가 높은 마우스 제스처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변화를 위해 바름에서는 단지 몇가지만 바꿨을 뿐입니다.

- 클릭유도를 분산시키는 콘텐츠 삭제

- 주요 링크 아이콘의 위치 이동


단 2가지만으로도 극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어려운일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결절을 하기 위한 데이터가 없었을 뿐이죠.


홈페이지 인공지능 분석 :: A/B테스트 결과 222.88% 개선



A/B테스트 결과 리포트에서도 목표 랜딩페이지(Goal)로의 전환율 222.88% 이상 개선되었습니다. 우리가 잃고 있을지도 몰랐던 고객을 다시 찾아준 방법은 간단한 변화였는데 말이죠.


만약, 이대로 홈페이지를 방치했다고 생각해볼까요?

매월 1,000명이 직접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다면 우리는 간단히 바뀐 홈페이지로 매월 2,000명 이상의 미래 고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변화만으로도 이런 결과가 나온다면 우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데이터에 근거한 홈페이지 개선, 예측된 결과를 통한 의사결정은 여러분에게 확신을 가져다 줍니다. 

3배 이상 빨라지는 의사결정을 경험하기 위해 바름의 인공지능 AI 분석이 여러분의 가까이에 있습니다.


바름의 인공지능 홈페이지 분석을 경험하세요!


바름 빅데이터 마케팅 문의하기


T. 051-747-1350

카카오톡: http://plus.kakao.com/home/@바름

메일문의: support@thebarum.co.kr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ARUM

주식회사 바름은 12년의 업력을 가진 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마케팅 종합에이전시이며, 기업의 성장을 위해 가치 있는 일을 하는 컴퍼니빌더(Company Builder)입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바우처 공급업체 수출&혁신바우처 공식수행기관 구글프리미어&메타 공식파트너사 카드사&통신사 문자광고 공식실행사 데이터분석(웹/앱) 디지털마케팅 글로벌마케팅 SEO마케팅 타겟문자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