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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수출 바우처 & 혁신 바우처 수행기관,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 & 메타, 구글 공식 파트너사 바름입니다.

▶▶▶ 인스타그램 마케팅, 다들 하는 광고 왜 나만 어려울까? - 1편 보러가기

 

지난 시간에 스폰서광고(이하 메타,인스타그램 광고)를 두가지 사례들을 통해 개념적이고 기초적인 부분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다들 인스타광고를 진행하실 때, 광고 관리자를 통해 차근차근 진행하시게 되었으리라 기대합니다. 캠페인 목표설정, 광고세트 내에서의 타겟에 이어 오늘은 전반적인 내용과 함께, 광고 형태와 소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 비즈니스 광고계정 ,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페이지 모두 정상적으로 만들고,

알려주신대로 잘 연결하여 문제없이 바로 광고 시작했는데 계정이 비활성화 되어 버렸네요.

인스타그램 광고, 즉 스폰서광고는 매체에 비용을 넣고 진행하는 PAID광고 형태인 관계로 인스타 및 광고계정을 개설하시고 바로 광고진행을 시작하시다 이러한 반려의 경우들이 많이 생겨 저희 바름으로 문의 주시곤 합니다. 물론 계정 반려에는 메타 측의 여러가지 사유가 있을 수 있겠지만, 새로이 계정을 운영하시다가 반려가 나는 경우에는 메타 페이지 내 콘텐츠적인 요소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반려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메타 공식 측에서는 스폰서 광고 진행을 위해서는 꾸준한 메타(페이스북) 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활동이 필수적이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최소 4주 정도의 게시물 업로드 및 팔로우 수 증대 유도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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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번 회차에서 광고의 목표를 선정한 후, 적합한 타겟팅이 이루어져야 효율적인 메타(인스타)광고가 이루어질 수 있음을 말씀드렸습니다. 이와 더불어 이번 편에서는 사례들을 통해 스폰서 광고, 넘어서 전반적인 마케팅 진행 단계에서 많이들 놓치고 계시는 콘텐츠적인 측면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타겟팅이 세분화된 소비자 & 지면 분류에서 특정 잠재고객 혹은 특정지면에 광고를 송출하기 위한 설정이라면, 콘텐츠는 어떻게 우리 기업의 잠재고객의 관심을 이끌고, 웹사이트로 유입시킬 것인지 기획하고 디자인하는 작업이라고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광고의 목적을 정한 이후 누구에게 광고를 보여줄 것인지가 타겟팅에 해당한다면, 어떤 형태로 무슨 광고를 보여줄 것인지에 대한 것이 콘텐츠적인 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목적성, 타겟팅과 콘텐츠적인 측면이 모두 적합하고 균형있게 이루어져야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01
 
 
 

- 특정 인스타툰 작가와 콜라보

- 자신들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페르소나형 캐릭터가 담긴 인스타그램 생성하여 운영

결국 광고 그자체를 위한 단순한 접근보다는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 등을 달성하고자 하는 목적에 따라 소구점을 잘 접목시켜 소재에 풀어내어 진행하신다면 결국 효과적인 광고 운영의 결과로 이어지게 됩니다. 글로만 읽어서는 거창하고 어렵다는 생각이 드실 수 있지만, 이는 곧 꾸준하게 자사에 대한 콘텐츠를 페이스북, 인스타는 물론이고 나아가 카카오, 블로그 등 내부에서 운영하시는 여러채널에도 게재하여 유입을 활성화 시키는 작업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작업은 무의미한 것이 아닌, 광고 진행에 있어 더욱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메타는 광고 소재에 대한 규제가 까다로우니 잘 참고하시어 제작 및 업로드 진행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링크 참고)

말씀주신 것처럼 꾸준하게 저희만의 특성이 담긴 기존 게시물들을 활용하여 광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효율도 좋지 않을 뿐더러 경쟁업체는 저희와 달리 여러가지 형태로 광고 진행하며 효율을 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스폰서 광고에 대한 색다른 해결책을 얻고 싶어 문의드리게 되었습니다.

말씀드린대로 소구점, 특징등을 살린 기획을 거쳐 탄생한 소재로 꾸준히 유입에 대한 작업을 진행하였고,

이제는 정말 모든 준비가 완료되어 광고를 송출하여 진행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 광고 설정 단계에서 이러한 콘텐츠적 내용이 담긴 소재와 함께 중요하게 고려하셔야 할 요소는 광고 형태입니다.

 

위  – 기존게시물 활용 / 아래 – 직접 소재를 등록하는 형태

보통 제일 쉽게 접근하실 수 있는 것이 바로 기존 게시물을 활용한 광고입니다. 메타(인스타)광고 특성상 타 매체보다 게재지면(스토리, 인스턴트 아티클 영역 등)도 많고, 광고 형태도 많아 해당부분 소재 특성이나 이벤트 내용에 맞추어 활용이 가능합니다.

 

슬라이드 광고 게시물 참고

메타 광고 관리자에서는 기존 게시물 활용 외에도 단일이미지와 영상, 슬라이드, 카탈로그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설정이 가능하니 이 점 참고하셔서 해당 광고 특성과 소재 내용에 맞게 세팅하시어 운영해보실 것을 제안드립니다.

(EX. 슬라이드형 광고 세팅 – 카드뉴스 소재 등록)

 

바름에 문의주셨던 해당업체는 바름의 제안을 통해 소재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으셔서 내부적으로 훨씬 수월하게 광고 콘텐츠 제작하셨고, 이후 바름의 소재 영역별 A/B 테스트 등의 PLAN – DO – SEE 의 단계의 광고 진행을 통해 자사몰 유입률(트래픽) 7배 증가 및 단기적인 매출 3배가량의 상승을 이루어낼 수 있었습니다.

 

다른 기업들은 어떤 방식으로 광고 콘텐츠를 풀어가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광고 라이브러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니 해당 링크 참고하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러한 목표, 타겟, 소재 등의 부분을 잘 고려하셔서 진행해보시면 더욱 효율적인 메타(인스타)광고가 될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수출/ 해외시장 진출/ 해외마케팅 등을 운영 혹은 계획하고 계신다면,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수출 바우처 사업) 또한 꼭 이용하셔서 지원금을 통해 바름과 함께 국내외 광고 집행에 효율을 올리시길 바랍니다.

수출지원활용사업은 정부(중소기업벤처부)에서 선발과정을 거쳐 선정된 수출기업에 보조금을 바우처 형태로 제공합니다.

바름에서는 “홍보/광고” 분야에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지원금은 광고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주식회사 바름의 서비스는 총 4가지가 있습니다.

1.광고 관리 및 운영

2.Google Analytics, Firebase, Tableau 등 웹 로그분석툴 활용한 데이터분석(웹+앱)

3. 검색엔진최적화

4. 인공지능홈페이지 분석

* 수출활용지원사업 사이트에서 '바름'의 서비스를 검색하세요

https://www.exportvoucher.com/portal/peform/peformList

 

 


저희 바름은 지난 9년간 주어진 프로젝트를 늘 바르고 책임감 있게 수행해왔습니다.
또한 프로젝트마다 팀이 구성되고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면서 최적의 결과를 내고 있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항상 클라이언트와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공감하며 윈윈(WIN WIN) 할 수 있게 돕는 바름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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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RUM

주식회사 바름은 12년의 업력을 가진 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마케팅 종합에이전시이며, 기업의 성장을 위해 가치 있는 일을 하는 컴퍼니빌더(Company Builder)입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바우처 공급업체 수출&혁신바우처 공식수행기관 구글프리미어&메타 공식파트너사 카드사&통신사 문자광고 공식실행사 데이터분석(웹/앱) 디지털마케팅 글로벌마케팅 SEO마케팅 타겟문자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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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수출 바우처 & 혁신 바우처 수행기관,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 & 구글, 페이스북 공식 파트너사 바름입니다 😊

이전 글에서는 바름에서 진행하고 있는 광고서비스에 대해서 운영방식에 대해서 자세히 말씀드렸었는데요

이번에는 바름에서 진행하는 또다른 서비스이자 현재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SEO 마케팅에 진행 방식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란?

검색엔진최적화(SEO)란,

상위노출을 보장하며 비용을 사용하는 유료광고가 아닌 각 포털사이트에서 요구하는 기준에 맞춰 자연적으로 우리의 홈페이지가 상위로 노출되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단기적으로는 물론 유료광고가 눈에 띄는 노출을 가져오겠지만, 장기적으로 보았을 땐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상위 노출 시킬 수 있는 방법이 검색엔진최적화가 아닐까 싶습니다.물론‘검색엔진최적화’와 ‘유료광고’를 동시에 진행할 경우 노출이 배가 될 수 있습니다.

1. 광고주의 홈페이지 분석

우선 바름의 SEO 서비스의 시작은 홈페이지 분석이 기초가 됩니다. 이에 따라 '웹표준'에 대한 부분을 기본적으로 체크합니다. 홈페이지가 제작되기 전에 이러한 SEO 작업을 모두 진행하고 오픈하는 것이 더 좋지만, 대다수의 많은 분들의 경우 이미 오픈된 홈페이지의 개선을 위해 서비스를 의뢰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SEO 마케팅을 적용하고 싶은 홈페이지 URL 을 우선적으로 받은 뒤, 홈페이지 분석을 먼저 진행합니다. 기본적인 툴을 활용하여, pc와 모바일 내에서 홈페이지가 잘 작동하고 있는지, 내부 코드 적용은 잘 되어있는지 등 다양한 기본 조건들을 확인합니다.

홈페이지를 최초 제작할 당시, 제작 툴 자체가 잘 구성되어 있는 경우에는 기본적인 SEO 작업이 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으나, 점점 더 포털사이트 상위 점유 경쟁이 심해짐에 따라 내부 상세페이지까지 공통 적용사항이 아닌 세부사항까지 적용하는 것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2.홈페이지 목표 설정 및 키워드 탐색

위의 홈페이지 기본 분석 작업이 끝났다면, 다음 스텝은 내, 외부 적으로 SEO 작업을 통해 기간별로, 기술적으로, 콘텐츠적으로 원하는 목표 설정에 들어갑니다. 바름의 SEO 서비스의 경우, 제공 기간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기간에 따라 목표설정을 하고 작업 상황을 파악하게 함으로써, 좀 더 효율적으로 서비스를 제공드리고 있습니다.

물론 유료 광고나, 바이럴성 단순 상위노출과 SEO 는 다르기 때문에 한정된 기간에 최대한의 효율을 낸다고 하더라도 만족하지 않으실 수도 있습니다.그러나 고객의 홈페이지를 최대한 파악하고 거기에 맞는 고효율을 끌어낼 수 있는 목표를 잡아드리고, 무분별한 키워드 노출이 아닌 핵심 키워드에 집중하여 노출되게 하도록 진행하고 있습니다.

3. 진단-기획-실행

위의 과정들이 '진단' 이었다면 청사진에 따라 기획하고 실행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많이들 물으시는 질문이 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는 얼마나 진행해야 효율이 나나요? "

바름에서도 이러한 기간이나 효율에 대해서는 업체마다 홈페이지의 구조나 비즈니스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이 알 수 없다고 말씀드립니다. 이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할 시, '개선'에 대한 부분을 보장드릴 수는 있지만 완벽한 상단 노출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구글, 네이버, 다음 등 검색엔진들은 계속해서 업데이트 되고 학습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저희도 거기에 맞춰서 발빠르게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고 개선하지 않는다면 뒤로 밀려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정확히 검색엔진에 대해 파악하고 있는 마케터가 아닌 이상, 이러한 부분들을 '보장형'으로 말한다면 조금은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바름에서는 검색엔진마다 공통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웹표준’과 ‘구조화데이터’, ‘지표’들이 있기 때문에 그러한 부분을 빠르게 캐치해서 수행해나감으로써 기간을 앞당기는 것에 집중합니다. 또한 웹페이지를 제작할 때부터 맡겨주신다면 검색엔진최적화(SEO)를 고려하여 적용하기 때문에 SEO 서비스 기간이 훨씬 더 앞당겨질 수 있다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바름에서 진행했던 경험을 토대로 저희의 프로세스인 ‘진단-기획-실행’에 대한 한 사이클은 보통 90일기준으로 잡고 있습니다. 이러한 한 주기가 마무리 된 후, 개선사항에 대해 광고주에게 브리핑 드리고 추후 일정을 논의하며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검색엔진최적화(SEO) 서비스를 제공하는 바름의 바른 방식에 대해 안내드렸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와 관련된 글은 많이 찾아볼 수 있지만, 각 대행기관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방식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는 자세한 내용을 보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이러한 부분들을 설명해보고자 하였으며, 앞으로도 바름에서는 성공하는 경우에 대한 인사이트 적용과 실패한 부분에 대한 원인 분석을 통해 계속해서 발전된 검색엔진최적화(SEO)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출/ 해외시장 진출/ 해외마케팅 등을 운영 혹은 계획하고 계신다면,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수출 바우처 사업) 또한 꼭 이용하셔서 지원금을 통해 바름과 함께 국내외 광고 집행에 효율을 올리시길 바랍니다.

수출지원활용사업은 정부(중소기업벤처부)에서 선발과정을 거쳐 선정된 수출기업에 보조금을 바우처 형태로 제공합니다.

바름에서는 “홍보/광고” 분야에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지원금은 광고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주식회사 바름의 서비스는 총 4가지가 있습니다.

1.광고 관리 및 운영

2.Google Analytics, Firebase, Tableau 등 웹 로그분석툴 활용한 데이터분석(웹+앱)

3. 검색엔진최적화

4. 인공지능홈페이지 분석

* 수출활용지원사업 사이트에서 '바름'의 서비스를 검색하세요

https://www.exportvoucher.com/portal/peform/peformList


저희 바름은 지난 9년간 주어진 프로젝트를 늘 바르고 책임감 있게 수행해왔습니다. 또한 프로젝트마다 팀이 구성되고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면서 최적의 결과를 내고 있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항상 클라이언트와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공감하며 윈윈(WIN WIN) 할 수 있게 돕는 바름이 되겠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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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바름은 12년의 업력을 가진 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마케팅 종합에이전시이며, 기업의 성장을 위해 가치 있는 일을 하는 컴퍼니빌더(Company Builder)입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바우처 공급업체 수출&혁신바우처 공식수행기관 구글프리미어&메타 공식파트너사 카드사&통신사 문자광고 공식실행사 데이터분석(웹/앱) 디지털마케팅 글로벌마케팅 SEO마케팅 타겟문자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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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수출 바우처 & 혁신 바우처 수행기관,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 & 구글, 페이스북 공식 파트너사 바름입니다 😊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는 모든 바름인의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앱입니다. 아마 이 글을 읽고 있는 많은 분도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코로나19 이전에도 활발했지만, 이후에 규모가 확 성장해버린 앱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유튜브”입니다. 많은 사람이 위 4가지 앱 외에도 유튜브는 필수로 설치하는 앱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데요. 이 유튜브도 “구글”에서 운영하는 거 다들 알고 계시죠?

 


컴퓨터를 구매하거나 노트북을 구매하면 가장 먼저 설치하는 프로그램은 무엇인가요? 아마 많은 사람이 구글 크롬을 가장 먼저 설치할 것으로 생각하는데요. 개인적인 PC나 노트북뿐만 아니라 많은 직장인은 회사 컴퓨터에도 “구글 크롬”을 설치하고 해당 프로그램을 메인 브라우저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름에서 보이듯이 “구글 크롬”도 구글에서 서비스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들, “구글” 하면 하얀 바탕에 검색할 수 있는 네모난 상자와 Google 글자가 적힌 페이지만 생각하실 텐데요. 구글 하면 검색엔진도 있지만 크롬, 유튜브, 지메일, 플레이스토어 등 알게 모르게 우리의 삶 속에 스며들어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바로 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글에서 공식 인증을 받은 공식 파트너사 바름에서 어떻게 클라이언트를 응대하고 구글 광고는 어떤 식으로 관리하는지를 살짝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안녕하세요. 생활 가전, 소형 가전 등을 판매하는 F업체라고 합니다.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매출이 안 나오다 보니 전문가를 통해 마케팅을 진행해 보려고 문의드렸습니다.

 

 

1. 바름과 첫만남

 

 

 

 

F업체처럼 바름 홈페이지 하단에 Contact us로 자세한 문의 내용과 담당자분 정보와 업체 정보를 남겨주시면 해당 내용을 확인하고 연락을 드립니다. 영업시간(09~18) 내에 유선이나 이메일, 카톡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연락을 드리고 있습니다. 바쁜 시기가 아니라면 최대한 당일에 들어온 문의는 당일에 연락하려고 하지만 월말과 월초에는 담당자분들이 맡고 계시는 업체들의 보고서 작성을 우선으로 하다 보니 조금 늦어질 수 있는 점은 이해 부탁드립니다.

 

 

남겨주신 문의 내용과 함께 직접 업체의 홈페이지에 접속해 어떤 식으로 진행하면 좋을지에 대한 간략한 틀을 가지고 연락을 취하지만 목소리로만 전달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화상 미팅이나 대면 미팅을 통해 설명해 드리려고 하고 있습니다.

 

 

바름에서 직접 방문해 업체 측 담당자분과 초동 미팅을 통해 현 상황에 대한 진단과 함께 이전에 마케팅을 진행했을 때 힘들거나 어려웠던 점을 먼저 파악하고 있습니다. 해당 내용을 토대로 KPI를 설정하고 달성을 위해 어떤 식으로 풀어가면 좋을지, 예산은 어느 정도가 좋으며, 소재는 어떤 것을 활용하면 좋을지에 관한 내용을 첫 연락을 드릴 때보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이야기를 나누면서 틀을 잡아가며 제안하고 있습니다. 때에 따라 화상 미팅을 통해서도 구체적인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F업체의 경우, 생활 가전 및 소형 가전이다 보니 이미지와 동영상 소재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했고, 타겟도 단순히 2030여성, 20대 여성 등이 아니라 20대 혼자 사는 학생, 30대 혼자 사는 직장인, 20대 후반 취업에 성공해 독립한 남성/여성 등 구체적으로 타겟을 세분화하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바름에서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업종, 다수의 사례를 참고했을 때 비슷한 사례에서 구글 광고에서 유의미한 결과를 보였기에 구글 광고를 제안해 드렸습니다.

 

 

2.바름과 손을 맞잡다

 

 

 

 

구글 광고 타겟팅은 연령 / 성별 등 인구통계는 기본으로 소득, 자녀 유무까지 상세한 타겟팅이 가능하고 어느 것에 관심을 두고 있는지까지 상세한 타겟팅이 가능하므로 구체적으로 타겟을 분류하는 작업이 필수입니다. 저희 주식회사 바름에서는 클라이언트가 속해있는 시장과 경쟁사 등을 분석해 구체적인 타겟을 설정하고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구글 광고를 활용하면 어떤 사람에게 광고를 노출할지에 대한 설정뿐만 아니라 어디에 광고를 노출할지에 대한 설정도 가능합니다. 직접 웹사이트나 유튜브 채널 등을 선택할 수 있고, 너무 많을 때 우리와 관련된 주제를 선택해 해당 주제와 관련된 웹페이지, , 동영상 등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구글에서 특정 검색어를 검색한 사람들, 특정 웹사이트를 접속한 사람들, 특정 앱을 사용하는 사람들 등 다양한 맞춤 타겟을 직접 설정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겠죠?

 

 

F업체 사례에서 단순하게 20/ 30대만 보면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이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20대 학생 시절을 떠올려보면 과제를 위해 구글링을 하고 유튜브에서도 검색하면서 자료를 수집해 레포트를 마무리한 경험이 대부분 있을 거로 생각합니다. 이렇듯 20대에서도 구글의 점유율이 많이 올라왔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바름인도 구글 크롬을 활용하고 있어 고객 관점에서 생각해 본다면 구글이 충분히 효율을 낼 수 있는 매체이기에 구글 광고를 진행하자고 제안했습니다.

 

 

3. Plan – Do – See의 바름

 

 

 

바름과 광고를 진행하겠다고 결정이 나면 바로 광고를 게재하는 것이 아니라 첫 일주일 동안에는 캠페인 제안서를 작성해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 사례로 예를 들면 F업체에 대한 광고를 어떻게 풀어나갈지에 관한 내용을 기본으로 현재 시장 내 F업체의 위치, 경쟁사들은 어떤 마케팅 활동하고 있는지 등을 조사 및 분석해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amazon ads  웹사이트

 

마케팅 퍼널의 관점에서 보면 많은 사람이 특정 제품 혹은 서비스를 구매하기까지 인지 고려 구매 충성등의 단계를 거치게 되고 클라이언트의 업체는 위 단계 중 어느 단계에서 시작할지에 대한 분석이 필요합니다.

 

 

구글에서 진행할 수 있는 검색 / 유튜브 /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유형이 있는데, 퍼널의 단계에 따라 효과가 있는 유형이 따로 있어 해당 조사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예를 들어, 검색 광고는 사람들이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나오는 유형이다 보니 인지 단계를 넘어서 고려 및 구매 단계에서 효과적입니다. 이렇듯 유형별로 필요한 단계가 다르니, 무작정 시작한다면 안 되겠죠?

 

 

또한, 위에서 보셨듯이 구글에서는 정말 많은 타겟을 설정할 수 있으니 무턱대고 아무 타겟이나 설정하거나 논타겟으로 매스 마케팅을 한다면 광고비는 지출하지만 돌아오는 것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저희 주식회사 바름에서는 Plan – Do – See의 단계로 한정된 예산을 활용해 가장 효율을 낼 수 있는 타겟 / 매체 등을 제안해 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저희 주식회사 바름은 구글 공식 파트너사로서 구글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창구가 있어 더욱더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합니다.

 

 

4. 바름만의 투명성

 

 

 

바름과 처음 진행하는 클라이언트분들 대부분의 걱정이 캠페인 제안서대로 진행했는데 효율이 안 좋으면 어쩌지입니다. 첫 일주일간 조사와 공부를 토대로 작성한 제안서대로 광고를 실제 진행하더라도 막상 진행해 보면 다르게 흘러가는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

 

 

저희 바름에서는 첫 시작은 캠페인 제안서대로 진행하되 주별 혹은 월간 단위로 끊임없이 클라이언트와 소통하며 진행 상황에 관해 이야기 나누고 있습니다.

 

 

또한, 보고서 내에는 진행했던 결과만 있는 것이 아니라 해당 데이터 및 결과값을 어떻게 해석하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에 관한 내용이 담겨 있어 클라이언트분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특히, 광고에 관한 내용뿐만 아니라 외적인 다양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어 컨설팅의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더라도 보고서의 결과값 / 데이터가 실제로 나온 것이 맞는가에 대한 의문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바름에서는 이러한 의문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을 투명하게 볼 수 있도록 클라이언트 계정을 바름 계정으로 이관 및 권한 부여하거나 바름 쪽에서 생성해 클라이언트 계정으로 이관 및 권한 부여 작업을 초기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 클라이언트가 보유하던 기존의 구글 계정으로 접속하더라도 바름에서 어떻게 관리하고 있는지 지켜볼 수가 있어 보고서 내 결과값이 허위로 작성된 것인지, 제대로 작성된 것인지, 캠페인을 제대로 관리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바름에서 클라이언트를 담당하는 담당자와 클라이언트 측에서 마케팅 혹은 광고를 담당하는 담당자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카톡 방을 개설해 영업시간 내에는 언제든지 서로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저희 주식회사 바름에서는 클라이언트와의 커뮤니케이션을 가장 우선시하며 주기적인 보고와 원활한 업무 소통 창구를 만들어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https://thebarum.co.kr/googleCertification

 

구글공식파트너 바름

바름은 구글공식파트너로 구글애즈 관리하도록 인증받은 마케팅 전문가입니다.

theba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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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바름은 12년의 업력을 가진 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마케팅 종합에이전시이며, 기업의 성장을 위해 가치 있는 일을 하는 컴퍼니빌더(Company Builder)입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바우처 공급업체 수출&혁신바우처 공식수행기관 구글프리미어&메타 공식파트너사 카드사&통신사 문자광고 공식실행사 데이터분석(웹/앱) 디지털마케팅 글로벌마케팅 SEO마케팅 타겟문자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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